[시선뉴스 이호 기자]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소’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소의 뿔에서 피가 흐르는 꿈
꿈에서 소뿔에서 피가 흐르는 것을 본다면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기게 될 징조다. 직장에서 진급을 하거나 학술 등으로 사회의 관심을 받게 되거나 재물을 얻게 된다.

2. 소에게 받히는 꿈
꿈에서 소에게 받히는 것은 자신이 믿고 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게 될 징조다.

3. 죽은 소를 땅에 묻는 꿈
식구, 혹은 집안에 있는 노인에게 좋지 못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이 외에도 집안에 화근이 생길 수도 있다.

4. 소가 밭을 가는 꿈
열심히 일하는 소처럼 일을 열심히 하게 될 꿈이다. 일복이 터져 일을 많이 하게 되거나 사업가라면 많은 주문을 받게 된다.

5. 소가 마차를 끌고 대문을 나서거나 마차를 끌고 가는 꿈
길몽으로 소망하는 것이 이루어지거나 재물이 생기는 등 생활이 점차 안정되고 발전한다.

6. 환자가 소와 함께 집을 나서거나 소 뒤를 따라가는 꿈
소는 대체적으로 재물이나 조상을 의미하는 데 이 꿈은 조상을 쫓아 집을 벗어나는 형국이다. 신상이 매우 위험해지거나 궂은일을 당하게 될 불길한 징조를 나타낸다.

7. 황소를 타고 대궐이나 학교로 들어가는 꿈
성공이나 승리를 뜻하는 길몽이다. 선거에서 당선을 하거나 직장에서 승진하여 입신출세한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좋아 어려운 입시의 관문을 뚫고 좋은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8. 누런 암소가 검은 송아지를 낳는 꿈
좋지 못한 뜻을 가진 태몽으로, 장차 태어날 아이는 자라면서 부모의 속을 썩인다. 또한 어떠한 이유로든 어머니와 이별하게 된다.

9. 목장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소를 보는 꿈
목장에 있는 소가 결국 내 소유가 되는 것을 암시한다. 앞으로 많은 고용인을 두거나 큰 규모의 사업체를 갖게 된다.

10. 논두렁이나 함정에 빠져있는 소를 구하는 꿈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들이 병이 들거나 모함에 빠지게 된다. 혹은 기울어가던 가산, 사업 등을 일으켜 세우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소’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