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6년 9월 23일부터 9월 25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밀정
장르- 액션 / 한국 / 140분
출연- 송강호, 공유
줄거리 –192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인 출신 일본경찰 이정출(송강호)은 무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의 뒤를 캐라는 특명으로 의열단의 리더 김우진(공유)에게 접근하고, 한 시대의 양 극단에 서 있는 두 사람은 서로의 정체와 의도를 알면서도 속내를 감춘 채 가까워진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가 쌍방 간에 새어나가고 누가 밀정인지 알 수 없는 가운데, 의열단은 일제의 주요 시설을 파괴할 폭탄을 경성으로 들여오기 위해, 그리고 일본 경찰은 그들을 쫓아 모두 상해에 모인다.

▪ 벤허
장르- 모험, 드라마 / 미국 / 123분
출연- 잭 휴스턴, 모건 프리먼, 토비 켑벨
줄거리 – 로마 제국 시대, 예루살렘의 귀족 벤허는 로마군 사령관이 되어 돌아온 형제와도 같은 친구 메살라를 반갑게 맞이한다. 그러나 메살라의 배신으로 벤허는 가문의 몰락과 함께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고 노예로 전락하고 만다. 5년간의 노예 생활 끝에 돌아온 벤허는 복수를 결심하지만, 사랑하는 아내 에스더의 만류로 갈등한다. 이에 간악한 복수가 아닌 진정한 승리를 위해 제국에 맞서 목숨을 건 전차 경주를 준비하는데...

▪ 매그니피센트7
장르- 액션, 서부 / 미국 / 133분
출연- 덴젤 워싱턴, 크리스 프랫, 이병헌
줄거리 – 1879년, 평화로운 마을 로즈 크릭을 무력으로 점령한 보그 일당의 탐욕적인 악행과 착취로 인해 선량한 사람들이 이유 없이 쫓겨나게 된다. 남편의 억울한 죽음을 지켜본 엠마는 치안 유지관을 가장한 현상범 전문 헌터 ‘샘 치좀’(덴젤 워싱턴)을 찾아가 전 재산을 건 복수를 의뢰한다. ‘샘 치좀’은 도박꾼 ‘조슈아 패러데이’(크리스 프랫), 명사수 ‘굿나잇 로비쇼’(에단 호크), 암살자 ‘빌리 락스’(이병헌), 무법자, 추격자 그리고 인디언 전사까지, 7인의 무법자들을 모아 모든 것을 날려버릴 마지막 결전을 준비하는데….

▪ 아이 엠 어 히어로
장르- 스릴러, 액션 / 일본 / 127분
출연- 오오이즈미 요, 나가사와 마사미, 아리무라 카스미
줄거리 – 일본 전역을 뒤덮은 정체불명의 바이러스 ‘ZQN’. 도심 곳곳은 사람을 물어뜯는 감염자들로 인해 대혼란이 이어지고, 우연히 살아남은 ‘히데오’와 몸의 반만 감염된 ‘히로미’는 감염자들을 피해 가까스로 생존자들의 안식처에 다다르게 된다. 하지만, 그 곳에서 예상치 못한 거대한 위협을 만나게 되는데…

▪ 고산자, 대동여지도
장르- 드라마 / 한국 / 129분
출연- 차승원, 유준상
줄거리 - 나라가 독점한 지도를 백성들과 나누고자 하는 일념 하나로 대동여지도의 완성과 목판 제작에 혼신을 다하는 김정호. 하지만 안동 김씨 문중과 대립각을 세우던 흥선대원군은 김정호의 대동여지도를 손에 넣어 권력을 장악하려고 하는데…역사로 기록되지 못한 고산자 김정호의 감춰진 이야기가 시작된다

▪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장르- 코미디, 멜로, 로맨스 / 영국 / 123분
출연- 르네 젤위거, 콜린 퍼스, 패트릭 뎀시
줄거리 - 동시에 찾아온 인생 최고의 전성기VS뜻밖의 대위기! 연애정보회사 CEO 잭 퀀트(패트릭 뎀시)와 뜨거운(?) 사고를 치게 된다. 얼마 후 우연한 자리에서 전 남친 마크 다시(콜린 퍼스)와 마주친 브리짓 존스는 서로의 애틋한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다.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맞은 브리짓 존스에게 예상치 못한 뜻밖의 대위기가 닥치고 놓칠 수 없는 두 남자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는데…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장르- 드라마 / 미국 / 96분
출연- 톰 행크스, 로라 리니, 아론 에크하트
줄거리 - 2009년 탑승객 155명 전원이 생존한 비행기 추락사고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 허드슨 강에 비상 착륙하여 US 항공 1549편의 승객과 승무원 155명을 전원 생존시킨 실화. ‘허드슨강의 기적’이라고 불릴 정도로 신화가 된 사건이지만 찬사도 잠시, 국가운수안전위원회는 기장의 선택이 적절했는지 조사하기 시작한다. 결국 승객을 살린 '체슬리 설리 설렌버거(톰 행크스)' 기장을 청문회에 제소하는데…

▪ 거울나라의 앨리스
장르- 모험, 가족, 판타지 / 미국 / 112분
출연- 조니 뎁, 앤 해서웨이, 미아 와시코브스카
줄거리 – 거친 바다를 항해하며 배의 선장으로 지내온 ‘앨리스’는 런던에 돌아와 참석한 연회에서 나비가 된 ‘압솔렘’을 만나게 되고, 거울을 통해 이상한 나라로 돌아가게 된다. 그 곳에서 앨리스는 ‘하얀 여왕’을 만나 위기에 처한 ‘모자 장수’의 얘기를 듣게 되고 ‘시간’의 크로노스피어를 훔쳐 과거로 돌아가 ‘모자 장수’를 구하려고 한다. 한편, 하얀 여왕에 의해 아웃랜드로 추방되었던 ‘붉은 여왕’ 또한 크로노스피어를 호시탐탐 노리고, 앨리스는 ‘붉은 여왕’과 ‘시간’으로부터 벗어나 모자 장수를 구하기 위한 스펙타클한 시간여행을 시작하게 되는데…

▪드림 쏭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가족/ 미국 / 89분
출연- 엄상현(버디 목소리), 이장원(캄파 목소리), 이현(앵거스 목소리)
줄거리 - 겁 많은 양들이 모여 사는 ‘눈의 마을’의 경비견 ‘버디’. 노래할 때 가장 행복한 버디지만, 아빠 ‘캄파’를 따라 늑대들로부터 마을을 지키던 어느 날! 버디는 우연히 하늘에서 떨어진 라디오를 줍게 되고, 세계적 톱스타 ‘앵거스’의 말에 용기를 얻어 어릴 적부터 꿈꿔온 음악을 하기 위해 도시로 향한다. 우여곡절 끝에 우상 앵거스를 만난 기쁨도 잠시 까칠하기만 한 그에게 문전박대만 당하고 심지어 눈의 마을을 노리는 늑대무리의 표적이 되어 쫓기게 되는데… 과연, 버디는 마을도 바래왔던 꿈도 모두 지켜낼 수 있을까?

▪ 대결
장르- 액션 / 한국 / 97분
출연- 이주승, 오지호, 이정진
줄거리 - 취직은 진작에 포기한 달관력 99.9%의 취준생 풍호(이주승)는 리얼맞짱게임으로 용돈벌이나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러나 의협심 100%를 탑재한 형사 강호(이정진)는 동생 풍호가 한심할 따름이다. 현피에 의한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강호는 뜻밖의 제안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지만 상대의 잔인한 수법에 속절없이 당하고 만다. 형의 복수를 위해 범인을 쫓던 풍호는 겉모습은 게임회사 CEO이지만 실상은 승부에 미친 게임중독자 한재희(오지호)를 찾아내고,형을 대신한 복수의 한방을 준비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