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지윤 에디터]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개’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흰 개가 나오는 꿈
꿈에서 흰 개를 보았다면 현재 겪고 있는 괴로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된다. 또한 흰 개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무언가를 받는 다면 큰 행운을 얻게 된다.
 
2. 검은 개가 나오는 꿈
꿈에 나타난 검은 개는 흉조를 나타낸다. 검은 개는 병에 걸리거나 남에게 배신을 당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다만 검은 개가 나왔더라도 기쁘거나 좋은 감정을 느꼈다면 좋은 일이 올 수도 있다.
 
3. 부상을 당했거나 아픈 개가 나오는 꿈
부모님, 친구, 연인 등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병에 걸리거나 위험에 빠져 괴로워 할 징조다.
 
4. 개가 나를 향해 짖는 꿈
친구나 직장동료에게 비난을 받거나 공격을 당할 수가 있다. 혹은 이들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게 된다.
 
5. 잠을 자는 개가 나오는 꿈
인간관계, 일 등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고 모든 일이 긍정적으로 풀리게 되는 길몽이다.
 
6. 개 때문에 어떤 집이나 건물에 들어가지 못하는 꿈
개 때문에 어떤 집이나 건물에 들어가지 못하는 꿈을 꾸었다면, 공공장소나 관청에서 출입을 거부당해서 난처한 일을 겪게 될 수도 있는 꿈이다.
 
7. 개를 죽이는 꿈
꿈에서 개를 죽이면 일을 성사시키거나 빚을 갚는 등 어려운 일을 해결하게 된다. 또는 시험에 합격하여 입신양명하게 된다.
 
8. 개가 고추를 물고 들어오는 꿈
개가 고추를 물고 들어오는 꿈은 결혼한 여성의 태몽으로 영특한 아들을 낳고 이후에는 이 남자아이가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하게 될 좋은 꿈이다.
 
9. 사나운 개가 날뛰는 꿈
정신적으로 매우 예민한 상태일 때 꾸는 꿈으로 나쁜 소문에 시달리고 정신적인 고통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한다.
 
10. 개와 싸워서 이기는 꿈
질병에 걸렸다면 곧 완쾌한다. 또한 과거에 있었던 나쁜 일은 떨쳐내고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는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개’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