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보기만 하던 웹 배너가 유저가 직접 돌려보고 움직여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배너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미 해외시장에서 활성화를 이룬 WebGL 기술력이 국내에도 점차 보급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기반으로 3D배너가 새롭게 출시돼 관련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WebGL 전문 개발 업체로써는 국내 유일한 기업인 아이티알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3D배너를 새롭게 출시하며 본격적인 국내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존 1차원적 이미지 혹은 플래시 기능에 국한되지 않고 풀 3D를 활용한 보다 강력하고 역동적인 시각적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광고홍보와 교육,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WebGL은 웹브라우저에서 기본 지원되는 웹 표준 3D기술로써 휴대폰, 태블릿PC 등 웹브라우저를 탑재한 대부분의 기기에서 실행되며,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나 플러그인이 필요 없어 웹 콘텐츠에 날개를 달아줄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웹 표준 기술인 동시에 플래시보다 더욱 많은 플랫폼에서 광범위한 지원이 가능하고 Full 3D 기능과 인터랙티브 기능 등의 강력한 구현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WebGL 기술력을 활용한 아이티알커뮤니케이션즈의 3D배너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