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카드사들이 신용카드 부가 혜택을 줄이기로 결정했다.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 등은 올해 카드 부가 혜택을 지난해 절반 수준으로 줄이기로 하고 해당 카드사들은 주력 신용카드 40여개의 부가 혜택을 올해 축소하겠다는 의향을 금융 당국에도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카드 혜택이 축소되거나 사용 실적 기준이 강화되면 사실상 카드사를 비난하는 목소리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SK카드는 최근 금감원에 지난해 출시된 신용카드 가운데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운 '클럽SK' 카드의 부가 혜택 이용자를 줄이고자 전월 실적을 상향 조정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 카드는 SK텔레콤 통신 요금을 자동 이체하면 월 최대 1만5천원을 할인해 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전월 실적 기준이 구간별로 10만원 가량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카드는 1장의 카드에 여러 혜택을 담을 수 있는 '혜담카드'를 출시한 지 2개월 만에 부가 서비스 선택 개수를 축소했다가 없던 일로 한 바 있으며, 신한카드는 오는 7월부터 SK엔크린 멤버십이 탑재된 제휴카드의 SK주유소 OK캐시백 적립서비스를 주유 금액의 0.3~0.5%에서 주유 ℓ당 5원으로 바꾸며 적립 대상에서 등유는 빠진다.

삼성카드는 8월부터 '프리머스' 영화관과 제휴한 미니 팝콘 무료 제공 서비스를 중단한다. 대상 카드는 '프리머스 삼성티클래스앤오일카드', '프리머스 삼성지엔미포인트카드' 등이다.

현대카드는 7월부터 일부 업종의 M포인트 적립률이 변경돼 전월 실적에 따른 적립 기준이 신설되며 롯데카드는 9월부터 '드라이빙 패스 카드'의 주유 할인을 기존 ℓ당 80원에서 60원으로 줄이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