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지윤 에디터]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몸에 불꽃이 붙어 활활 타는 꿈
몸에 불꽃이 붙어 활활 탄다면 직장에서 승진하고 신분이 높아지게 된다. 혹은 명예를 얻고 이름을 떨치게 된다는 길조다.

2. 불을 끄는 꿈
불을 끄는 꿈은 보통 나쁜 일을 암시한다. 불을 시커멓게 끄면 재수가 없다. 불을 꺼서 검은 연기가 나면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다.

3. 쌍룡이 불을 뿜으며 하늘로 올라가는 꿈
쌍룡이 불을 뿜으며 하늘로 올라간다면 나라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긴다는 의미다. 국태민안으로 사회가 안정되며 국민이 편안히 잘살 수 있게 된다.

4. 불꽃이 거세게 치솟아 해, 달, 별 등을 태우는 꿈
앞으로 귀인이나 실력자의 도움을 얻게 된다. 하는 일이 번창하고 부귀해질 좋은 기회가 생긴다.

5. 그릇에 담긴 물, 오줌, 강물, 호수 등에 불이 붙는 꿈
근무하고 있는 기관이나 회사 등에서 정신적으로 도움을 받게 된다. 사업이 크게 성공하여 많은 돈을 벌고 지위도 상승하게 된다.

6. 방안에 환하게 켜져 있는 촛불을 만족스럽게 바라보는 꿈
촛불을 만족스럽게 바라본다면 자신이 이끌고 있는 사업이나 소원이 만족하게 이루어진다. 과거에 자신을 괴롭히던 근심이나 걱정이 해소된다는 의미다.

7. 화재가 났는데 불을 끄지 않고 도망치는 꿈
집안이나 직장에서 화근이나 불길한 일이 생겨서 그 일로 인하여 심적 고통을 받게 될 수 있다.
8. 자신과 가까운 곳에 불이 나서 물을 끼얹어 불을 끄는 꿈
물을 끼얹은 횟수만큼 지출할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이에 따라 많은 소비가 따르게 되어 가사를 탕진한다.

9. 강물에 사는 용이 입으로 불꽃을 뿜어내는 꿈
두뇌가 명석하게 발달하고 장차 인류사회의 복지향상과 세계평화에 공헌을 하게 된다. 매스컴을 통해 어떤 기사를 국민에게 알린다.

10. 불 가운데 있으면서도 타 죽지 않은 꿈
여러 방면으로 부족한 것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을 성사시키지 못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