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법률] 횡단보도에서 발생한 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시선뉴스]

뉴스제작국l한성현 CPl2016년 09월 06일  13:29:17

[시선뉴스 한성현]

   
 

진행 : 이승재
법률자문 : 서정식 변호사

만약 당신이 이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안녕하세요. 생활법률 이승재입니다. 길을 건널 때 초록불이 깜빡이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다시 되돌아서 길을 건너지 않는 분도 있을테고, 급하게 뛰어서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조금 전의 상황처럼 초록색 신호가 깜빡일 때 건너기 시작해, 빨간불일 때 사고가 난 준상. 이런 상황이라면 준상은 상우에게 100% 치료비를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의 예시 사례-
약속에 늦은 준상은 친구를 만나러 뛰어가고 있었습니다. 초록불이었던 신호등이 깜빡이기 시작했고, 준상은 뛰어가면 충분히 건너갈 수 있을 것 같아 그대로 횡단보도를 건너기 시작했죠. 그런데 준상이 뛰어가던 도중 신호는 빨간불로 바뀌었고, 준상은 횡단보도를 빨리 건너기 위해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준상이 뛰어가고 있는 상황, 그 때 운전을 하고 있던 상우역시 빨간불에서 곧 초록불이 들어오자 속도를 줄이지 않은 채 주행했습니다. 그렇게 횡단보도를 건너던 준상은 상우의 차량에 치어 교통사고가 나게 됐죠. 준상은 상우에게 횡단보도를 건너던 사람을 쳤으니 상우의 책임이 100%라며 치료비를 요구했습니다. 과연 준상의 주장은 맞는 것일까?

   
 

제작진 소개

CG : 최지민 /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한성현 CP  bow8410@sisunnews.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카드뉴스
여백
인기 포토 갤러리
여백
여백
세상의 이슈 - TV지식용어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