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쉽게 구할 수 없는 식재료와 강한 화력이 주를 이루는 중화요리는 집에서 요리해 맛을 내기엔 어려운 요리 중 하나다. 하지만 중화요리 중 조리법이 생각보다 간단해 집에서도 충분히 요리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 특히 많은 재료를 한꺼번에 구입할 수 없는 싱글족이 집에 있는 재료들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중화요리.

<오늘의 레시피>에서 ‘고추잡채’를 요리해보자.

 

■ 재료
청피망 2개, 홍피망 1개, 양파 1개, 소고기 안심 100g, 대파 흰 뿌리, 마늘 2개
*양념장 재료- 청주 1/2T, 굴 소스 1T, 간장 1/2T, 참기름 1/2T, 고추기름 1T
고기 밑간- 달걀 흰자 2T, 청주 1/2T, 감자 전분 1/3T,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소고기 안심은 두께 0.3cm, 길이 6cm 길이로 채 썰어 물에 담가 준다.
2. 고기의 핏물을 빼기 위해 20분 정도 두며 중간에 물을 한두 번씩 갈아준다.
3. 피망, 양파는 고기와 비슷한 길이와 두께로 잘라 준비한다.
4. 핏물을 제거한 고기에 밑간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기를 먼저 핏기가 가실 정도로 볶아준다.
6. 살짝 초벌 한 고기를 빼준 후 다시 기름을 둘러 채 썬 대파와 마늘을 넣어 차 기름을 만들어준다.
7. 채 썰어 놓은 채소와 초벌 한 고기를 함께 넣은 후 살짝 볶은 후에 간장, 굴 소스, 후추를 넣는다.
8. 강한 불에서 3~5분 정도 볶아준 후 고추기름을 살짝 두른 후 1분 정도 볶아준다.
9. 불에서 내린 후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면 완성~

■ 오늘의 레시피 Tip!
- 시중에 파는 꽃빵을 쪄서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 채소가 푹~ 익지 않도록 강한 불에 빠르게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소고기 안심 대신 불고기용 고기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 청주 대신 맛술, 또는 남은 소주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