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8월 마지막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정기국회 파행
제20대 국회 첫 정기국회가 파행으로 얼룩지면서 여야의 갈등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첫 정기국회부터 파행되는 사상초유의 불명예를 기록한 겁니다. ‘일하는 국회’, ‘민생을 위한 협치’를 다짐했던 국회인데, 실망감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정기국회 파행, 왜 국회만 일을 안 하는가 [시선톡])

2. 추미애 의원 대표 당선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5선 의원인 추미애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정권교체를 목표로 내년 대선을 지휘하게 된 추미애 후보는 수락 연설을 통해 야권통합과 공정한 대선관리를 약속했습니다.
(더불어 민'추(秋)'당을 이룬 추미애 의원의 대표 당선 [시선만평])

3. 브레이크 사용 법
내리막길 주행 중 자동차의 브레이브가 말을 듣지 않는 다면! 큰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모든 것에서 브레이크 올바로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의 모든 것] 위험한 비탈길, 브레이크 사용법 [시선뉴스])

4. 테슬라
‘빠른 자동차’가 국내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속도보다 ‘성장 속도’가 빠른 자동차 기업이야기 인데요. 무섭게 성장하던 이 자동차 기업은 점점 전 세계적인 판매망을 확보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내세우더니, 드디어 국내 출시 윤곽도 선명해지고 있습니다. 바로 ‘테슬라 모터스’(이하 테슬라)입니다. (테슬라 “전기 자동차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다” [지식용어])

5. 9월 제철음식
언제 더웠냐는 듯 갑자기 시원해진 날씨. 가을 하늘 답게 하늘은 높고 푸르며, 우리의 입 속은 자꾸 무언가로 채워집니다. 이왕 먹는 음식, 제철음식 알고 건강하게 먹으면 좋겠죠? 몸에도 좋고 기분도 좋아지는 9월 제철음식 알아보았습니다. (9월 제철음식, 몸에도 좋고 기분도 좋아지는 음식들! [인포그래픽])

6. 지입차 차주의 첫 배차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자동차의 모든 것_지입차주를 만나다 2-①>에서는 시즌3로 바뀐 모습으로 찾아왔습니다. 이번주, 지입차 초보차주의 생생한 첫 배차 경험기를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단독_레슨업] 지입차 초보차주의 생생한 첫 배차 경험기 [시선뉴스])

7. 패럴림픽
현지시간으로 9월 7일부터 18일까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나 경기장에서 장애인올림픽인, 패럴림픽이 열립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패럴림픽 준비 내용을 TV카드뉴스로 알아보았습니다. ([TV카드뉴스] 올림픽 끝? 패럴림픽이 남았다 [시선뉴스])

8. 사실혼과 동거
부부는 개인 간의 약속으로 맺어지는 것이기도 하지만 법적으로 규정되는 관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신고를 하지 않아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은 부부관계를 사실혼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사실혼과 동거는 정확히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요? ([생활법률] 사실혼과 동거의 법적차이, 기준은? [시선뉴스])

9. 부기 없애는 법
누가 매달려있는 것처럼 다리가 무겁고 종아리에 욱신욱신한 통증이 느껴지는 것. 원인은 다리의 ‘부기(浮氣)’ 때문입니다. 부기의 원인으로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염분을 많이 섭취했을 때, 자세 등이 있는데요. 부은 다리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T!p Talk] 아름다운 각선미를 방해하는 다리의 ‘부기’ 없애는 법 [시선뉴스-팁톡])

10. 미국 비자
미국에 입국하기 까지는 정말 복잡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바로 ‘비자 발급’! 미국을 방문하는 목적만큼이나 다양한 비자의 종류들 때문에 어떤 비자를 선택해야 할지,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상당히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국 비자의 종류와 예약 방법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미국 비자의 종류와 예약 방법 8탄 <경유/선원비자> [인포그래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