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늦잠으로 시작하는 한가한 주말, 늘 먹는 밥이 아닌 특별한 음식으로 기분을 내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우리 집 식탁에 손쉽게 이탈리아 감성을 불어 넣을 수 있다. 바로 식탁 한 편에 다 먹지 못하고 남은 식빵을 이용해 오븐 없이도 멋들어진 ‘식빵 피자’를 만들 수 있다.

간편한 ‘식빵 피자’로 멋진 브런치를 준비해 누군가를 초대해 본다면 특별한 주말이 될 것이다. <오늘의 레시피>에서 오븐 없이 간편하게 만드는 ‘식빵 피자’를 요리해 보자

 

■ 재료
식빵 2개, 토마토소스 4T, 모차렐라 치즈(슬라이스 치즈), 햄, 양파 1/2개,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버터, 소금,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달군 팬에 버터를 1/2 큰 술 두른 다음 빵 한쪽 면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2. 파프리카와 방울토마토는 모양을 살려서 0.5cm 두께로 썰고 양파는 잘게 다진다.
3. 버터를 약간 두른 팬에 양파와 파프리카를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소금과 후추를 이용해 간을 한다.
4. 햄은 잘게 썬 후 달군 팬에 올리고 토마토소스 4 큰 술을 넣어 볶아준다.
5. 한쪽 면만 구운 식빵의 구운 면에 햄과 볶은 토마토소스를 절반씩 발라다.
6. 볶은 양파와 파프리카를 올리고 썰어둔 방울토마토도 올린다.
7. 제일 위에 피자치즈를 수북이 올려준다.
8. 달군 팬에 버터를 1/2 큰 술 두르고 토핑이 완료된 식빵을 올린다.
9. 이때 약한 불에서 프라이팬 뚜껑을 덮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주면 완성된다.

■ 오늘의 레시피 Tip!
- 나중에 치즈를 녹일 때 한 쪽 면을 굽게 되므로 처음에는 재료를 올릴 면만 구워 주세요.~
- 피자 치즈가 없다면 슬라이스 치즈를 잘게 잘라 올려 주세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