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킥복싱] 공격거리는 짧아도 강한 파괴력을 지닌 킥복싱 엘보 공격 [시선뉴스]

뉴스제작국l문선아 선임 에디터l2016년 08월 27일  10:59:49

[시선뉴스 문선아] 킥복싱에서 행하는 다양한 공격 방법 중 공격거리는 짧아도 강한 파괴력을 지닌 공격법이 있다. 바로 팔꿈치를 이용한 엘보 공격이다. 신체 부위 중 가장 단단한 부위인 팔꿈치를 이용하기 때문에 엘보 공격을 할 때에는 특히 주의를 해야한다. 킥복싱 룰에서는 선수들의 신체보호를 위해 경추, 척추라인, 후두부에는 절대 공격하지 못하게 되어 있으며 내려찍는 기술은 피해야 한다.

오늘 Lesson UP-킥복싱 편에서는 팔꿈치를 굽혀 공격하는 엘보 공격에 대해 알아보자.

   
 

킥복싱 엘보 공격
1. 킥복싱 기본자세를 만든다.
2. 팔꿈치를 어깨 높이로 올려 상대방을 공격한다.
3. 반대쪽도 팔꿈치를 어깨높이로 올려 공격한다.

   
 

Tip. 팔꿈치 공격은 펀치보다 공격 거리는 짧지만 강한 파괴력을 지닌다.
Tip. 상대방 펀치를 방어하며 공격하는 것이 포인트!
Tip. 신체부위 중 가장 단단한 부분인 ‘팔꿈치’ 강한 공격성이 있는 만큼 전문가 지도 아래 훈련을 받도록 한다.
Tip. 엘보 공격 시 내려 찍는 방식의 공격은 반칙이 되므로 절대 해서는 안 된다.

한편 Lesson UP-킥복싱편은 시선뉴스 홈페이지,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 협조 - 유짐팀파시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문선아 선임 에디터  hellosunah@sisunnews.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카드뉴스
여백
인기 포토 갤러리
여백
여백
세상의 이슈 - TV지식용어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