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4일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가 커피바리스타 양성의 일환으로 동국대학교 이사장배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9월 24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동국대 전산원은 현재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9월 9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전국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고등학생들에게 커피바리스타로서의 진로체험과 해당 전문직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이 되었으며 2인 1팀 기준,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 창작메뉴 3가지를 평가하여 우승팀과 인솔교사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특히 동국대 전산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 학생들에게는 본원 입학시 각종 장학금 혜택을 부여할 예정으로, 본 대회 이외에도 각종 대회 주최를 통해 우수 학생들을 선발할 방침이다.

 

대회 시상은 동국대 법인 이사장상인 대상 1팀에게는 상패 및 부상으로 400만원 상당의 전자동 커피머신기 지급과 수상 학생에게는 동국대 전산원 입학시 한 학기 전액 장학금을 제공한다. 금상 2팀은 상패와 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가정용 커피머신기, 수상학생에게는 동국대 전산원 입학시 한 학기 반액 장학금, 은상 4팀은 상패 및 부상으로 핸드드립세트, 동상 4팀은 상패와 부상, 장려상 4팀은 상패, 으뜸상 1팀에게는 상패와 부상으로 한국바텐더협회 수강권을 지급한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현재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 정보보안, 경영, 관광경영, 광고, 사회복지, 행정, 영화영상 전공 등의 주간학사과정과 직장인 야간대학교와 유사한 형태의 컴퓨터공학, 경영, 관광경영, 행정학 전공 등의 주말학사과정에서 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