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오는 8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서울 대치동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16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렌차이즈창업박람회에는 다양한 주제로 무료창업교육도 펼쳐질 예정이며 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을 맡았다.

 
행사 전시는 SETEC 1,2,3 전관에서 약 150개 업체, 200여 브랜드가 총 360여개 부스 규모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프렌차이즈창업박람회는 브랜드 전시 외에도 개인 창업상담과 자금 지원 안내, 무료법률상담, 창업특강 및 컨퍼런스, 크리에이터 모델 콘테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예비창업자나 가맹점주, 가맹본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무료 창업교육은 SETEC 미래관2층 컨퍼런스룸에서 여러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행사 참관객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행사 개막일인 25일에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한 기본이론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 내용은 ▶아이템 선정 방법 ▶상권분석 ▶창업실무 ▶온라인 및 모바일 마케팅 등 프랜차이즈 관련법규 등이다.

둘째날인 26일에는 CEO 멘토링 과정인 '프랜차이즈 성공 CEO 특강'과 더불어 프랜차이즈 창업 실무과정과 날씨경영 특강이 진행된다. 실무과정 교육내용은 ▶프랜차이즈 분쟁사례, 임대차계약 등의 관련 법규 ▶절세 방안, 인력관리 등의 세무 및 노무 ▶성공 마케팅 A to Z 등이다.

마지막날인 27일에는 프랜차이즈 성공 CEO 특강과 함께 개막일 진행했던 기본이론과정이 반복된다.

이번 무료창업교육은 관련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며 강사 및 커리큘럼은 운영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박람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