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좋아하는 일을 할 때도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다. 한 자리에 오래 앉아있지 못한다. 건망증이 심하며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만일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ADHD를 의심해봐야 한다.

ADHD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로, 주로 어린이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최근엔 성인들 사이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4년 ADHD 진단을 받은 성인 환자는 3666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성인이 된 이후에 ADHD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그러나 전문의들이 꼽는 주된 이유는 ‘과도한 스트레스’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 신경계가 이상을 일으키면서 불안, 초조, 불면, 주의력 결핍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 출처/픽사베이

따라서 성인 ADHD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하기 위해선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급선무다. 이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건강한 식단,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필수다.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스파라거스, 오렌지 등과 항산화 물질이 포함된 전체식 홍삼, 아보카도, 참치, 블루베리 등이 있으며 이들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성인 ADHD를 예방하기 위해선 스트레스 해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선 평소 과도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