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에스엔아이스퀘어(SNI square, Inc)는 음성인식 기반의 스마트 자동통역서비스 매직톡(Magic TOK) 출시 기념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매직톡은 'AlphaGo (알파고)'에 쓰인 인공지능 학습기술인 딥 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음성인식/통역을 해주는 제품이다.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무선으로 쉽게 연결되며 3가지 색상이 동시에 출시된다. 목걸이형태로 초소형/초경량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출시 기념으로 구매고객 모두에게 예쁜 가죽파우치를 증정한다.

본인의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이 앱세서리는 제품의 무게가 40g이며 크기는 명함보다 작아 목걸이 형태로 휴대가 가능하다. 또한 간단한 조작법과 직관적인 디자인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실제 제품을 사용하면 둘이 대화하는 상황에서 사람의 말을 인식하고 통역하며 또한, 제품에 탑재된 스피커는 소음 환경에서도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한국어 기반의 통역엔진을 사용함으로써 한국어 통역성능을 높였다.

매직톡은 해외 여행 시 통역 보조기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본어/중국어/영어 학습에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매직톡은 몇몇 고유명사를 인식하지 못하는 등 약간의 결점이 있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계속해서 발전하는 특성을 가진 딥 러닝 방식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장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기술 향상이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매직톡(Magic TOK)을 개발한 ㈜에스앤아이스퀘어는 2015년 1월에 창립된 기업으로, ‘언어장벽이 없는 소통을 만드는 사람들’이란 사명 아래 관련 디자인특허 2건 외에 기술특허 출원, KC 인증을 받았다. 또한, Magic TOK은 2016년 7월에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가 주관하는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스마트생활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스앤아이스퀘어의 매직톡은 5대 오픈마켓 등에서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