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요리조리 쿡!’은 쉽고 빠르게 레시피를 배우고 바른 먹을거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감각적인 웃음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한다. 또한 지금까지 어떤 방송에서도 공개 된 적 없었던 제대로 요리의 맛 내는 비법을 최고의 요리사가 한 접시의 요리로 표현한다

 

오늘의 ‘요리조리 쿡!’ 메뉴는 비주얼에서부터 사람들의 시선을 강탈하는 ‘비스킷 슈’다. 부드러운 슈 위에 바삭한 비스킷이 올라간 비스킷슈는 한 번 베어 물면 아이스크림을 먹는지, 과자를 먹고 있는지 분간이 안 갈 정도로 부드러우면서 시원하고 바삭한 식감을 갖고 있다.

오늘 요리하는 비스킷슈 만큼이나 미모와 입담을 자랑하는 하명주 제과기능장과 함께 만들어보자.

 

★ 비스킷슈 Recipe ★

비스킷 : 버터 100g, 설탕 100g, 박력분100g, 아몬드P60g
슈반죽 : 버터 176g, 설탕20g, 소금6.4g, 물320g, 우유88g, 중력분200g, 달걀360g

<비스킷 만들기>
1. 볼에 버터를 넣어 거품기를 이용해 부드럽게 저어준다.
2. 버터가 부드러워지면 설탕을 넣고 섞어준다.
3. 아몬드파우더와 박력분을 넣은 후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4. 반죽을 비닐 백에 넣어 휴지시킨다.
5. 휴지시킨 반죽은 밀대로 밀어준 후 몰드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든다.
6.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접시에 올려둔다.

 

<슈 만들기>
7. 가스레인지에 불을 키고 물을 냄비에 붓는다.
8. 분량의 우유, 설탕, 소금, 버터를 넣고 완전히 녹을 때까지 끓여준다.
9. 버터가 타지 않도록 잘 저으면서 끓인다.
10. 가스레인지의 불을 끄고 중력분을 넣어 중불 상태에서 볶아준다.
11. 만들어진 반죽을 식혀준다.
12. 식힌 반죽의 농도를 맞추기 위해 달걀을 먼저 3개를 넣고 저어준다.
13. 다시 달걀 2개를 넣고 섞으면서 농도를 맞춰준다.
14. 만들어진 슈 반죽을 짤 주머니에 넣고 반죽을 짜면서 슈 모양을 만들어준다.
15. 물을 뿌리며 건조함을 막아준다.
16. 슈 반죽 위에 좀 전에 만든 비스킷을 올려 준 후 오븐에서 30분 정도 구워준다.
17. 오븐에서 구운 슈를 접시에 옮겨 한 김 식혀준다.
18. 젓가락을 이용해 슈크림이 들어갈 구멍을 내준다.
19. 커스터드 크림과 휘핑한 생크림을 섞어 슈크림을 만들어준다.
20. 과일과 슈크림 등을 이용하여 비스킷슈를 다양한 방법으로 장식한다.
21. 슈가파우더로 마무리하면 비스킷슈 완성~

 

한솔요리학원은 19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 국내 최대 규모의 강사진과 시설 인프라, 창의적인 교수시스템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요리전문학원으로 수강생 수 및 조리사 자격증 합격자 수 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를 고수하며, 조리•외식 전문 인력 배출 및 요리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본 프로그램은 2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신뢰브랜드 1위를 차지한 한솔요리학원의 협조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시선뉴스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