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사랑’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사회단체나 조직에서 우애와 사랑을 느끼는 꿈
조직생활에서의 우애와 사랑을 느끼는 꿈이라면 조화, 균형, 질서가 이루어진다는 의미. 조직, 창당, 협동심, 의리, 협약, 귀인, 동업자 등이 있음을 암시한다.

2. 짐승들을 사랑하는 꿈
불쌍한 사람들을 돌보며 솔선수범으로 봉사하게 됨을 나타낸다.

3. 친구의 사랑을 느끼는 꿈
친구와 사랑을 느끼는 꿈을 꾸었다면, 서로가 소원했던 관계를 청산하고 우애가 두텁게 가까워짐을 암시한다.

4. 누군가를 사랑하는 꿈
일종의 매달리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으로 간주되며, 누군가에게 핀잔이나 꾸중을 듣는 일이 생기거나 고독해질 수 있다.

5. 누군가에게 사랑받는 꿈
사랑을 받는 것은 보통 긍정적인 의미로 볼 수 있으며, 친구를 사귀거나 뜻하지 않았던 칭찬이나 즐거운 일이 생긴다.

6. 쪽지 글에 사랑 표시가 적혀 있는 꿈
사랑의 표시가 적힌 무언가를 본 꿈이라면 친구나 애인을 만나 분위기가 있는 아름다운 공간에서 선물을 주고받음을 의미한다.

7. 사랑하는 애인을 만나는 꿈
친구나 사랑하는 애인을 만나 산책과 분위기 있는 공간에서 즐거운 꽃을 피운다. 상봉, 합의, 계획, 상담, 설계, 대화, 단꿈 등을 의미한다.

8. 짝사랑에 빠졌던 여자가 자기 품에 안기는 꿈
짝사랑 하던 여자는 동업자 정도로 의미되며, 일을 착수하나 뜻대로 해결되지 않음을 나타낸다.

9. 남녀가 열렬한 사랑으로 키스를 하는 꿈
반흉반길로 시비가 엇갈리고 즐거움과 괴로움을 체험하게 된다. 합의, 체결, 계약, 약혼, 결혼, 질병, 전염병, 합병, 업보, 협동심 등이 있다.

10. 사랑을 고백하는 꿈
주위 사람들로부터 경멸을 당하거나 중상모략으로 인해 고민하게 됨을 나타냄.

지금까지 여러 가지 ‘사랑’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