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스타셰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요리사, 셰프의 꿈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조리고등학교, 조리 대학교에 관심을 갖는 친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사람들을 위해 국내 최고의 강사진과 인프라를 자랑하는 한솔 요리학원에서 조리진학설명회를 열었습니다. 그 현장에 시선뉴스가 함께했습니다.  

진행 : 정유현  

[인터뷰]

 

Q. 조리진학설명회를 개최하게 된 이유는?

(박정수 / 한솔요리학원 원장)저희가 국내 유일의 요리진로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리사를 꿈꾸는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진학이나 진로에 대해서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는 기관이 별로 없는데요. 이런 학생들한테 앞으로 진학과 진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대로 알고 본인들이 꿈꾸고 있는 진로에 대해서 정확하게 저희가 길잡이 역할을 하기위해서 개최하게 됐습니다. 

Q. 조리진학설명회에서 무엇을 알고 싶나요?

(승찬수 / 서울 16세 학생) 제가 가고 싶은 고등학교가 어느 요리를 하는 지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Q. 조리진학설명회에서 무엇을 알고 싶나요? (홍재근 / 서울 46세 학부모)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제 동기들도 (조리)대학교수로 있는데요, 그 친구들한테 받는 정보도 매우 한정적이었습니다. 이런 오픈되어있는 정보를 받는다는 것은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 아닌 가 그렇게 생각해봅니다. 

 

Q. 한솔요리학원 조리진학설명회의 특별함은?

(임형욱 /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소장) 조리진학설명회는 단순히 진학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이 분야에 오랫동안 일을 하셨던 그런 선배나 교수님의 진로정보를 얻을 수가 있고, 또 진학정보 자체가 최신 정보기 때문에 심지어 학교 선생님들도 많이 오셔서 듣는 설명회입니다. 그런 정보들을 객관적으로 얻어갈 수 있는 가장 최신 정보만을 제공하는 설명회입니다. 

Q. 조리 진로에 대한 학부모&학생의 관심도는?

(김수현 / 現 조리국가대표팀 팀장) 제가 처음에 요리를 시작할 때보다는 오히려 요리에 대한 이미지들이 많이 좋아졌고 실질적으로 요리를 통해 성공하는 사람들도 많아졌기 때문에 학부모들도 요리에 대한 관심도가 과거에 비해서는 굉장히 많이 높아졌고, 학구열이 높기 때문에 아이들이 요리에 관심을 갖는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려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멀고도 험한 셰프를 향한 길. 그 방향을 가르쳐 준 한솔요리학원의 진학설명회 현장. 셰프를 향한 꿈나무들의 열정을 항상 응원합니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