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7월 20일 수요일의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로 확정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로 공식 선출됐습니다. 트럼프는 현지 시간으로 19일 열린 전당대회에서 진행된 ‘롤 콜’에서 대의원 과반인 천237명을 확보하면서 당의 대선후보가 됐습니다. 경선과정에서 16명의 후보를 차례로 꺾은 트럼프는 오는 21일 수락연설을 하고, 민주당의 사실상 대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과의 대결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사진 출처 : 위키미디어, 픽사베이, 여자친구 공식 sns]

2. 공사장 20곳 안전 점검, 지적사항 281건 적발 

건설현장의 안전 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민안전처가 지난 7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건설현장 20곳의 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지적사항 281건이 적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안전보호구 미착용 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개선하도록 하고, 시간이 걸리는 사안들은 개선계획을 제출하도록 했습니다.

3. 여자친구, ‘너 그리고 나’ 1위 등극

걸그룹 여자친구가 이번에 발표한 신곡 ‘너 그리고 나’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여자친구는 지난 19일 오후에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너 그리고 나'로 1위에 등극하며 눈물을 흘려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이로써 여자 친구가 앞선 앨범들에 이어 계속해서 사랑받으며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했다는 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서울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깜빡하고 두고 내리는 물건이 하루 평균 453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휴대전화를 놓고 내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퇴근하는 분들은 물건 두고 내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이승재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