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7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사드 배치
미국의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THAAD)'를 주한미군에 배치하기로 한 한미의 결정에 중국과 러시아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가 이번 사드 배치에 대응해 한반도를 겨냥한 미사일 전력을 증강하거나 경제적, 비경제적 보복 조치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도 보이고 있습니다. 사드배치에 관한 이슈는 이번주에도 계속 됐습니다.
(선(先) 사드 결재, 후(後) 청구서 해명 [시선만평])

2. 진경준 검사장
넥슨의 비상장 주식 등을 뇌물로 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진경준 검사장이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상 뇌물 혐의로 검찰에 긴급체포 되었습니다. 서든어택 등 ‘넥슨’의 게임을 이용해 올라간 넥슨의 가치, 삐뚤어진 욕심이 자라나고 있었습니다. ('서든어택' 넥슨, 진경준 검사장에게 ‘주식 수류탄’ 투척 [시선만평])

3. 최저임금
올해로 만들어 진지 28년이 된 ‘최저임금’, 최저임금은 어떻게 탄생했고 매년 어떠한 과정을 거쳐 결정되는 것일까요? 최저임금 결정의 과정에 대해 카드뉴스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최저임금, 언제 태어났고 어떻게 결정되지? [시선뉴스])

4. 포켓몬 GO
휴가철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휴가지 속초.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비롯한 각종 맛과 멋을 찾아 떠나는 지역인 속초에 또 다른 특산품이 생겼습니다. 이름 하여 속초 명물 ‘포켓몬 GO’입니다. 포켓몬GO가 왜 이렇게 인기가 있는 것인지 이유와 현상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속초 특수를 불러온 ‘포켓몬 GO’, 대한민국 특수를 불러올 콘텐츠는? [시선톡])

5. 나향욱 파면
지난 12일 교육부는 '민중은 개·돼지'라는 막말 파문을 일으킨 나향욱 전 정책기획관에 파면 조치를 의결했습니다. 이는 발언의 수위와 그에 따른 파장이 엄청나게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함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교육부 "민중은 개, 돼지"는 너무하잖아, 나향욱 파면 조치 [시선만평])

6. 하반기 드라마 라인업
2016년 하반기가 되면서 방송가도 분주합니다. 그리고 2016년 하반기 드라마 라인업이 공개되면서 여자주인공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꽃들의 전쟁 살펴보았습니다. ([TV카드뉴스] 꽃들의 천국 2016년 하반기 드라마 라인업 [시선뉴스])

7. 제헌절
7월 17일은 제헌절입니다. 제헌절은 우리나라의 헌법이 제정된 날로,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하는 날인데요. 일요일에 가려서 그 의미가 자칫 축소될 수 있는 올해의 제헌절입니다. 제헌절은 어떤 날이고,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까요? (제헌절은 왜 7월 17일 일까요? [TV지식용어])

8. 김우빈
최근 새롭게 방영을 시작한 ‘함부로 애틋하게’가 1,2회 모두 수/목극 1위 자리를 굳히며 ‘함틋앓이’를 몰고 올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7일 방송된 ‘함부로 애틋하게’ 2회는 시청률 12.5%(이하 전국기준)로 수목극의 유일한 두 자릿수 시청률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런 인기 속 배우 김우빈에 대해 여심이 동요되고 있습니다. ([시선★피플] ‘함부로 애틋하게’ 김우빈, 훤칠한 외모보다 빛나는 연기력)

9. 유방암
우리나라 여성 10만명 당 50명은 가지고 있다는 유방암. 중앙암등록본부에 따르면 유방암은 2001년부터 한국인 여성 암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노출될 수 있는 질병 유방암의 증상, 치료와 예방법에 대해 건강프라임에서 알려드립니다. (세계 여성암 1위 유방암, 가족력 있는 경우 더 주의해야 [건강프라임-시선뉴스])

10. 교통사고 보험금
같이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났을 경우, 호의동승이라는 이유로 보험금을 다 받을 수 없을까요? 시선뉴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그램 생활법률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생활법률] 교통사고 보험금, 호의동승이면 100% 못 받는다?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