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입냄새는 자신에게도 고통스럽지만 상대방에게도 불쾌감과 비매너의 이미지를 준다. 한 순간에 인상을 망쳐버리는 입냄새를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혀까지 양치해라 = 많이 알려진 사실 중에 하나다. 입 냄새는 이와 잇몸보다 주로 혀에서 많이 난다. 미국치과협회에 따르면, “부드러운 칫솔로 혀의 표면을 닦는 것이 좋으며, 혀만 닦는 클리너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입 안을 촉촉하게 유지해라 = 침에는 나쁜 세균을 없애는 보호 효소가 있는데, 따라서 마른 입안은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하루 8잔 정도의 물을 마셔 입 안에 침이 항상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출처/픽사베이

◆차를 많이 마셔라 = 녹차와 홍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폴리페놀은 입 안에 있는 나쁜 세균의 성장을 막아 입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레몬차나 생강차도 좋다.

◆구취제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라 = 구취 제거에 좋은 음식으로는 석류, 전체식 홍삼, 사과, 요거트, 피망 등이 있다. 이 음식들은 상큼한 향이나 위를 보호하는 등의 역할을 통해 입냄새 발생을 억제해 준다.

◆치실을 사용하라 = 입 안에 충치나 잇몸병이 있다면 입 냄새의 주요 원인이 된다. 하루에 2번 이상 양치질을 하고, 1번 이상 치실로 입안에 있는 치석(플라그)과 세균을 없애야 한다.

이상 입냄새를 상당히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열심히 실천하여 매너 있고 깔끔하고 자신 있는 사람이 되어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