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사무실이나 대중교통, 식당 등에서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찬바람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한 여름의 오한이라 불리는 ‘냉방병’에 걸릴 수도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냉방병은 신체가 극심한 온도차에 적응하지 못해 발생하는 질병을 말한다. 에어컨으로 인해 실내외 온도차가 5~8도 가량 벌어진 상태에서 오래 머물게 되면 흔히 발생하고 이는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 이상을 일으켜 변비, 설사 등 장 운동 조절 장애나 뇌 혈류랑을 감소시켜 두통, 불면증을 야기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온도는 26~28도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에어컨 위치를 조정해 찬 공기가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출처/픽사베이

또한 몸이 기온차를 극복해 낼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하는데 이에 좋은 음식은 마늘, 키위, 등푸른 생선, 연어, 전체식 홍삼, 감 등이 있다.

이 음식들은 몸의 면역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냉방병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낮 기온이 더워지면서 본격적으로 에어컨을 가동시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때, 에어컨 바람에 장시간 노출 될 경우, 냉방병에 걸려 두통, 설사, 불면증, 감기 등 각종 질병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따라서 냉방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등 체내 면역력 증강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