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물이 밀려와서 배가 뜨는 꿈
물이 빌려와서 배가 뜬다면 하는 일이 잘 되거나, 사업의 재건이 이루어질 길몽을 의미한다.

2. 배를 타고 다리 밑을 통과하는 꿈
그동안 부진했던 일이나 앞길을 가로막고 있던 장애와 곤란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바다에서 항해를 하고 있는 도중 고래가 뱃길을 인도하는 꿈
고래를 만난다는 것은 귀인을 만날 수 있음을 뜻하며, 이 만남으로 자신의 일이나 사업이 잘 되는 것을 뜻한다. 또한 사업이 잘 추진되어 많은 돈을 모으게 된다.

4. 물새가 배 위를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물새가 배 위를 날아간다면 자신에게 도움을 줄 귀인이 나타나 추진 중인 일이나 사업이 번창하게 됨을 의미한다.

5. 혼자서 배를 타고 강이나 호수 또는 바다를 건너가는 꿈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는 것은 길몽이다. 여기서 혼자서 타고 건넌다면 이는 지위가 상승하고 진급운이 열리며 귀인을 만나 큰 도움을 입게 됨을 암시하는 것이다.

6. 음식을 배 안에서 먹은 꿈
배 안에서 음식을 먹는다면 다른 사람이 부탁한 일을 책임지고 해결해 준다는 뜻이다.

7. 배를 타고 바다 또는 강을 건너가는 꿈
5번과 같이 진급을 하거나 지위가 상승,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됨을 뜻한다. 단, 배에 딴 사람이 함께 타고 있으면 이사를 하게 된다.

8. 배에서 물로 떨어지는 꿈
돌연한 말썽이나 궂은일에 부딪쳐 손실과 장애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9. 선장과 같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
선장과 함께 배를 타고 항해한다면 지금까지 마음먹었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게 됨을 뜻한다. 또한 여행, 출장, 행운 등이 있을 수 있다.

10. 배가 전복되거나 물속에 가라앉는 꿈
배가 전복되는 것은 실패 등을 뜻하며, 여태껏 쌓아놓은 공든 탑이 무너지고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는, 실패가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