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무덥고 습한 여름이 다가오면서 고3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극심한 체력저하와 스트레스가 발생한다. 이 때문에 체력을 보강하고 뇌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수험생과 취업 준비생 등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좋은 브레인 푸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고등어 – 고등어에는 단백질과 각종 무기질, 오메가 3 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인 DHA와 EPA 모두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험생들의 학습능력 증진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 - 바나나에는 두뇌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B6이 풍부해 두뇌 활동의 주요 에너지원인 포도당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멜라닌과 세로토닌 등의 뇌신경 세포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호두 – 호두는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각종 항산화 성분,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다. 또한, 아연 성분 함유량이 높아 수험생의 기억력 향상을 돕는다.

홍합 - 홍합에는 타우린과 핵산이 함유되어 있고 요오드, 철 등 같은 미네랄도 풍부해 노화방지에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특히 천연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기능 증진, 염증 해소, 빈혈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수험생들의 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브레인 푸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브레인 푸드로 지친 뇌에 영양을 공급해 주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