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유현]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여름에 필요한 패션용품을 사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한 쇼핑업체 조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 간 레인부츠 판매는 2배이상, 우산은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여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여름철 우리에게 필요한 패션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그것들을 관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슬리퍼

 

슬리퍼는 여름철 가장 많이 신게 되는 신발 중 하나다. 편한 만큼 함부로 대하기 쉽지만 보관을 잘 해주지 않으면 슬리퍼에 있는 각종 세균들이 발을 공격할 수 있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슬리퍼에 붙은 흙은 털어주고, 자연 건조를 통해 슬리퍼를 건조시켜주자. 혹시 빗물에 젖은 슬리퍼라면 꼭 100%건조 후에 다시 신어야 한다. 빨리 말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옆에 신문지를 놓아두면 더욱 빨리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2. 레인부츠

 

장마철에 하나 정도 장만하면 유용한 물품이 레인부츠다. 레인부츠는 겉은 방수처리가 잘 되어있지만 신발 안쪽에 생긴 습기는 밖으로 잘 빠지지 않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안쪽은 균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는데, 철저히 관리해주지 않으면 발 냄새가 나고 습진과 무좀이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사용 후에는 반드시 건조해야 한다. 레인부츠에 신문지를 뭉쳐 넣고 거꾸로 세워놓으면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고 탈취에 매우 효과적이다. 또 레인부츠를 다시 신을 때는 발가락 사이의 물기까지 꼼꼼히 닦아 발이 건조된 상태에서 신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3. 우산

 

단순 필수품을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까지 번지고 있는 우산.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이 결합된 우산 또한 어느 패션 아이템 못지않게 관리가 중요하다. 비 맞은 우산을 말릴 때에는 꼭 물기를 제거하고 우산을 펼친 채로 그늘에 말리자. 만약 우산을 필 수가 없다면 손잡이가 바닥을 향하도록 둬야 안쪽에 물기가 고이지 않아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만약 이렇게 관리했는데도 녹이 슬었다면 솜에 아세톤을 묻히고 닦아주자. 혹은 치약을 묻혀 닦아줘도 녹을 제거할 수 있다.

4. 밀짚모자

 

여름휴가철에 큰 사랑을 받는 밀짚모자는 물에 매우 약해서 젖으면 쉽게 상하므로 세탁기를 이용해 세탁하면 안 된다. 흙이나 먼지는 칫솔이나 브러시를 이용해 털어주고 땀으로 얼룩이 졌다면 소금물로 빨아낸 뒤 비누칠을 해서 물로 닦아내면 쉽게 지울 수 있다. 혹은 알코올이나 세탁세제를 희석해서 닦아주면 모자의 땀 냄새를 빼고 동시에 얼룩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 모자가 변형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항상 모자를 보관할 때는 신문지 같은 것으로 뭉치를 만들어 형태를 잡아 보관하자.

5. 통굽샌들

 

다른 일반 높은 신발들에 비해 발이 편하고 시원한 통굽샌들은 여름철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물건 중 하나다. 하지만 통굽샌들은 코르크소재나 나무로 된 것들이 많아 여름철 곰팡이의 공격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통굽을 이루고 있는 흠집 사이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처음 구입했을 때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 코팅해주는 것이 좋다. 또 외출을 한 후에는 신문지를 구겨 넣거나 햇빛에 말리도록 하자. 발 냄새와 무좀으로부터 내 발을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발의 수명을 연장시켜 줄 것이다.

6. 선글라스

 

과거 스타의 상징으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만인의 필수 아이템이 된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무더운 여름철에는 자동차에서의 보관을 피해야 한다. 차 안의 온도가 급격히 올라 선글라스 프레임에 변형이 올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물놀이에 갔다가 선글라스가 얼룩이 진 경우라면 세제를 이용해서라도 닦아주는 것이 좋다. 수분기가 자외선 차단 기능을 떨어뜨리고 모양을 훼손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선글라스는 케이스에 제습제와 함께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고, 렌즈 등에 이물질이 묻었다면 안경전용세정제를 이용하도록 하자.

지금까지 여름에 필요한 패션제품들의 종류 및 보관방법을 알아보았다. 여름에 주로 많이 쓰는 물건들이라 한 철만 쓰고 버리기가 쉽지만, 보관과 세척만 잘 한다면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각 아이템 별 보관방법을 잘 알아두고, 이를 잘 활용하여 경제적인 여름을 보내도록 해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