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의 공통적인 관심중의 하나는 건강이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것을 잃기 때문이다. 불로장생, 웰빙건강이라는 말이 항상 관심을 갖는 이유다. 웰빙을 한다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바로 먹거리다. 음식을 자연식으로 유기농의 음식, 무농약의 음식을 먹으면 모든 것은 건강해지고 장수한다고 생각한다.

실제 많은 방송매체에서도 항상 이야기 하는 것은 음식에 대한 내용이 주가 된다. 전세계의 장수하는 마을의 사람을 찾아다니면서 이곳의 사람들이 장수하는 비법이 무엇인지를 취재한다. 내용을 대략 요약해 보면 공기가 좋고, 물이 맑고, 자연의 음식을 먹으며 소식하고 발효음식을 먹으며 사는 것이다. 자연과 더불어 사는 것이 바로 불로장생의 비결이다. 바른 말이다. 자연과 더불어 자연의 순리에 맞게 생활하는 것이 해법이다.

그렇다면 자연식의 음식을 잘 만 먹는다고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는것이가?
그렇지 않다. 많은 사람이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고 하여도 나쁜 자세로 생활을 하고 몸을 움직이지 않고, 스트레스 받고 마음이 편하지 않으면 건강을 유지할 수 없다.
특히 바른 자세는 통증을 없애고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하다. 나쁜 자세는 각종 통증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전신의 오장육부에도 영향을 준다.
따라서 불로장생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바로 바른 자세를 갖고 자연의 바른음식을 먹으며 바른마음이 편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바른 자세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우리몸이 바르지 않으면 전신의 통증이 나타나며 오장육부의 순환도 안된다. 바른 걸음걸이와 바른 발은 직립하여 생활하는 인간의 몸의 균형을 잡는 가장 기초가 된다. 바른 골반은 다리와 허리, 척추의 질환을 예방해준다. 바른 척추는 목디스크, 흉부질환, 오장육부, 허리디스크를 예방한다. 바른 어깨와 견갑대는 팔과 목, 머리의 건강을 유지시켜준다. 바른 두개골은 뇌의 순환과 바른 정신을 만들어준다. 바른 턱관절은 얼굴의 균형과 두개골, 경추를 바르게 하여준다. 발, 골반, 척추, 견갑대, 턱관절, 두개골을 바르게 하는 것은 정신과 육체의 균형과 순환을 도와서 불로장생의 건강을 만들어 준다.

다음은 바른 음식이다. 현대인들은 생활의 편리함과 맛있는 음식을 선호하다 보니 건강보다는 입맛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다. 달고 향기롭고 자극적인 맛을 선호한다. 식품가공 첨가물들이 사람들의 입맛을유혹한다. 특히 가공식, 인스턴트식품, 고열량의 음식, 육류, 기름진음식, 각종 조미료, 짠맛 등의 자극적인 음식들은 과식을 하게 한다. 이러한 음식은 먹을때는 좋지만 각종 성인병, 알러지질환, 난치병, 암의 원인이 된다.
건강을 위해서는 자연식의 음식을 최소한의 가공을 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다. 한국전통의 음식중에 맵고 짜고 기름진음식을 제외한 한국적인 음식을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유기농식품, 무농약식품, 자연친화적인 가축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음식은 통곡류, 해조류, 견과류, 생선, 야채,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여기에 같은 유기농, 무농약, 자연친화적인 식품을 자신의 자신의 체질을 알아서 사상체질에 따라 먹는 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중요한것은 바른마음이다. 아무리 잘 먹고 바른자세를 하더라도 마음이 불편하면 병이 생긴다.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욕심을 많이 내면 마음을 상하게 되고 상한 마음은 전신에 영향을 준다. 특히 사회생활을 하면서 분노가 없어야 한다. 많이 참고 화를 안낸다고 하여 스트레스가 없는 것이 아니다. 풀지않으면 마음에 쌓이게 되므로 쌓이지 않게 해야 한다. 직접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거나 그럴 상황이 아니라면 충분히 이해를 하거나 취미활동, 운동등으로 풀어서 마음에 쌓아두면 안된다.

불로장생의 건강을 위해서는 바른자세를 유지하고 바른 음식을 먹으며 바른 마음으로 마음의 편안함을 유지하여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