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6월 셋 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20대 국회 개원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3일 국회 개원식에 참석해 "앞으로 3당 대표와의 회담을 정례화하고, 국정운영의 동반자로서 국회를 존중하며 국민과 함께 선진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을 마련할 것"이라며 협치를 강조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국회는 여야와 정부가 힘을 모아 순항하는 배와 같기를 바라봅니다.
(20대 국회 개원...순항하는 배 되길 [시선만평])

2. 조현병과 사이코패스의 차이
지난달 17일 이른바 강남역 묻지마 살인사건으로 인해서 우리사회는 또 한 번 충격에 빠졌습니다. 인사이드쇼 보도국에서 강남역 묻지마 살인사건 그리고 조현병과 사이코패스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상] 묻지마 범죄, 조현병과 사이코패스의 차이는? [인사이드쇼])

3. 배트맨 인저스티스 에디션
삼성전자는 지난 13일 오전 10시 정각, 온라인 스토어에서 배트맨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갤럭시S7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 1천대를 선착순 판매했습니다. 이날 준비된 수량은 판매 개시 10분 만에 모두 매진되어 화제를 모았는데요. 어려운 확률을 뚫고 구매에 성공한 그리고 골드 번호중 최고로 꼽히는 1번의 주인공을 시선뉴스에서 단독 인터뷰 했습니다.
([단독인터뷰] 갤럭시S7엣지 배트맨 인저스티스 에디션, 행운의 1번 주인공을 만나다!)

4. 또 오해영
최근 매일 이슈가 되고 있는 드라마는 바로 <또! 오해영>입니다. 또 오해영은 '오해영'이라는 동명이인의 두 여자와 그들 사이에서 미래를 보기 시작한 남자 '박도경'이 미필적 고의로 서로의 인생에 얽혀가는 동명 오해 로맨스인데요. 또 오해영은 어떤 이유로 우리에게 이렇게 공감을 주는 것일까요?
(오해로 시작해서 또 오해... 또! 오해영이 공감 가는 이유 [지식용어])

5. 아가씨와 핑거스미스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박쥐’ 등 칸 영화제에서 매번 호평 받는 칸의 남자 박찬욱 감독이, 영화 ‘박쥐’ 이후 8년 만에 관객들을 찾았습니다. 이번 영화는 세라 워터스의 소설 ‘핑거스미스’에서 모티브를 얻어 영화화한 작품 바로 ‘아가씨’입니다. 핑거스미스와 아가씨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무비레시피] 영화 아가씨, 칸의 남자 박찬욱이 가져온 8년 만의 신작 [시선뉴스] / 영화 아가씨의 원작 ‘핑거스미스’의 매력은? [지식용어])

6. 국가별 금기선물
사랑하는 연인에게 신발을 선물하면 멀리 도망간다는 말 한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우리나라에서 연인들에게는 신발 선물이 일종의 금기와도 같은데요. 이처럼 각 나라마다 그 나라의 전통과 문화에 따른 선물금기가 있습니다. 어떤 선물금기가 존재하고 무엇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연인에게 신발 선물하면 안 되는 이유? ‘국가별 금기선물’ [인포그래픽])

7. 덕혜옹주
2016년 8월 또 다른 한국영화 기대작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인 고종의 딸, 덕혜옹주의 삶을 재조명하는 영화로 제목은 '덕혜옹주'입니다. 대한제국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의 삶은 어떠했을까요?
([시선★피플] 8월 개봉 ‘덕혜옹주’, 대한제국 마지막 황녀의 고달픈 삶의 애환)

8. 사진작가 김중만
사진 작가로 유명한 김중만씨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작업한 시기인 2000년 이후 세계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찍은 사진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술가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진정한 나눔의 실천'이라는 이번 전시회는 입장료 전액이 고려대 안암병원에 기부된다고 하는데요. 사진작가 김중만은 어떤 사람일까요? ([시선★피플] 나이를 잊은 열정, 나눔의 미학을 실천하는 사진작가 김중만)

9. 성범죄에 대처하는 방법
지난달 22일 전남의 한 섬마을에서 20대 여교사가 성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피해자뿐만 아니라 온 국민을 ‘멘붕’사태로 빠뜨린 이 상황에서 오히려 피해 여교사의 침착한 대처는 사건의 전말을 밝히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어나서는 안 되겠지만, 혹시라도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카드뉴스] 성범죄 피해를 받았을 때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시선뉴스])

10. 키스의 효과
사랑하는 사람과 하는 ‘키스’는 유대감을 증폭시키는 것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키스가 신체에 어떠한 유익한 영향을 줄까요? ([카드뉴스] 솔로부대가 분석한 ‘키스’의 놀라운 효과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