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단추’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단추에 관한 꿈
단추는 꿈에서 결합, 인연, 단속, 과시, 명예, 계급, 권세 등의 일을 각각을 상징한다.

2. 옷 윗단추가 떨어진 꿈
윗 단추가 떨어지는 것은 처자식이 죽거나 객지로 떠나서 외롭게 살게 됨을 뜻한다. 가장 윗 단추가 첫 단추인 만큼 처음부터 잘못된 것이 끝까지 어렵고 고통스러운 것이 됨을 의미하며, 첫 실패가 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3. 옷단추가 영롱하게 빛이 나는 꿈
단추에 빛이 난다면 신분이 귀하게 되고 영예로운 일이 생긴다. 명예, 입신출세, 승진, 당선, 합격, 자격취득, 승리, 성공 등의 길운이 보임을 뜻한다.

4. 양 어깨에 옥 단추가 빛나는 꿈
양 어깨에 옥 단추가 빛난다면 이는 꿈이 아니라도 훌륭한 모습임을 짐작할 수 있다. 훌륭한 스타가 되어 입신출세함을 의미하는 동시에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승리 등으로 소원성취 한다.

5. 금은 보석으로 된 단추를 다는 꿈
금은 보석으로 단추를 단다면 이는 훌륭한 협조자를 얻거나 명예와 권세가 주어짐을 의미 합니다.

6. 황금 단추 여섯개 중 두개만 가진 꿈
단추 꿈 중 이는 태몽으로 여겨진다. 혹은 소유자는 훌륭하게 될 형제가 있거나 한 사람이 작품, 업적, 사업 등에서 두 가지만 성공한다.

7. 바지의 단추를 채웠는데 성기가 노출되어 감추려 하는 꿈
어떠한 일에 대해 자기의 주장을 너무 강하게 내세워 시비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 한다.

8. 교복 단추를 누군가에게 떼이는 꿈
단추가 떼어진다면 학교에서 퇴학, 정학 혹은 직장이라면 해고를 당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

9. 옷에 붙어 있는 단추가 죄다 떨어져 없어진 꿈
단추가 모두 떨어진다면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온 식구들이 뿔뿔이 흩어져 독불장군이 될 수 있음을 의미

지금까지 여러 가지 ‘단추’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