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6월 둘 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최저금리
한국은행이 부진한 경기 회복세를 뒷받침해야 한다는 압박에 조선·해운 등 부실기업 구조조정에 필요한 자금 10조원을 지원하고 기준금리 역시 1.25%로 기존보다 0.25%포인트 내리는 파격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금리 인하로 인해 가계 부채가 더 늘어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생기고 있습니다.
(최저치를 기록한 금리, 치솟는 가계부채 [시선만평])

2. 현충일
6월 6일은 현충일 이었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은 순국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가족에 위로를 표현하기 위해 국가가 마련한 묘지인데요. 시선뉴스 스토리오브코리아를 통해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기렸습니다.
([SN여행] 현충일을 맞아 ‘대전 국립현충원’에서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다)

3. 하현우
지난 5일 복면가왕 음악대장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국가스텐의 메인보컬 ‘하현우’가 바로 그 주인공이었는데요. 20주 동안 가왕의 자리를 지키며 수려한 가창력을 뽐낸 하현우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며 시원섭섭하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시선★피플] 복면가왕 최다 우승, 박수칠 때 떠난 9연승의 ‘음악대장’ 하현우)

4. 곡성
평범한 시골 마을, 의문의 연쇄 사건들로 마을이 발칵 뒤집어집니다. 낯선 외지인의 출연과 함께 벌어진 기이한 사건들. 외지인의 저주 때문에 흉흉한 사건이 벌어진 것이라며 점차 커지는 소문들. 나홍진 감독이 말 하는 믿음은 과연 무엇일까요? 이번주 무비레시피에서는 영화 곡성을 요리했습니다. ([무비레시피] 영화 곡성, 나홍진 감독이 말하는 믿음이란?)

5. 야구 용어
4월1일. 대망의 ‘2016 KBO’리그가 개막했습니다. 야구경기 관람은 나들이 코스 중 하나로 떠오르지만, 야구 지식이 부족해 관람이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번주 야구 용어 인포그래픽에서는 ‘교대 규칙, 특이한 반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6 KBO 리그’, 초보를 위한 야구용어 -교대 규칙, 특이한 반칙- [인포그래픽])

6. 모기
갑자기 무더워진 날씨. 때이른 여름이 다가온 만큼 때이른 모기도 맞이하게(?) 됐습니다. 모기로 밤잠을 설치는 사람도 늘고 있는 요즘. 심할 경우 뇌염 말라리아 뎅기열 등 각종 질병을 옮기기 까지 한다는데. 모기의 습성을 알고 퇴치법을 파헤쳐 봤습니다. (모기 더 잘 물리는 사람 있다! 퇴치법 알기 [인포그래픽])

7. 무하마드 알리
무하마드 알리, 20세기 최고의 복서로 평가받는 그가 지난 3일 74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늘 강인할 것 만 같던 무하마드 알리는 1980년대 초부터 파킨슨병을 앓기 시작해 합병증인 호흡기 질환으로 사망하였습니다. 인종차별과 싸운 또 다른 챔피언인 무하마드 알리. 그의 삶을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흑인-종교’ 등 편견에 한방을 날린 故무하마드 알리의 생애 )

8. 신발끈 매는 법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옷 차림이 간소화 되어 패션이 밋밋한 느낌을 받기 쉽습니다. 이럴 때 포인트 하나만 주더라도 센스가 돋보이는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는데요. 특히 평소에 매는 신발 끈을 색다르게 맨다면 눈에 확 띄는 패션 센스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신발 끈을 예쁘게 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T!p Talk] 옷이 가벼워지는 여름철 대비, 패션포인트 ‘신발 끈 매는 법’ [시선뉴스-팁톡])

9. 블랙트라이앵글
치아 사이의 빈 공간이 있는 경우, 치아에 이물질이 끼어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미관상 좋지 않다고 느끼기 쉽습니다. 이 때 치아와 치아 사이에 생기는 빈 공간을 바로 ‘블랙 트라이앵글’이라고 하는데요. 잇몸이 보내는 위험한 경고 블랙트라이앵글은 무엇일까요? (잇몸이 보내는 위험 경고 ‘블랙트라이앵글’ [지식용어])

10. 택시 분실물 찾기
늦은 시간 대중교통이 끊기거나, 목적지에 빨리 가기 위해서 이용하게 되는 택시. 만약 물건을 놓고 내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택시에서 분실물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드뉴스] 택시분실물 찾는 방법 & 택시불편사항 신고하는 방법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