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획의도] Hi! English Teacher♡
Hi! English Teacher는 생활정보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선뉴스 심재민MC와 민트영어 화상·전화영어 현지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집에서 떠나는 어학연수’를 경험하게 도와주는 영상뉴스입니다. 색다른 영어 교육 프로그램의 시작으로 온라인 영상프로그램의 새로운 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지식교양을 고취시키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MC MENT▶
안녕하세요. Hi Teacher~ 심재민입니다. 우리가 영어 단어를 외우다 보면 비슷 비슷한 단어로 알쏭달쏭 헷갈리는 경우가 있죠. 오늘 이 비슷한 단어들을 이용해 재미있게 공부해보고 확실히 익혀서 혼동되지 않도록 합시다. 컴퓨터와 헤드셋 준비하시고 지금 바로 필리핀 현지로 출발해 볼까요~~!

◀CONVERSATION▶

 

J(제이) Hello, my one and only Teacher May! (안녕하세요? 나의 유일한 선생님 May.)
May Hi, J! We are going to have a special class. Do you like hip hop music? (안녕하세요? 우리는 오늘 특별한 수업을 할거에요. 힙합 좋아해요?)

J(제이) Of course, I like hip hop! There are many interesting lyrics in hip hop! (물론이죠. 힙합 좋아해요. 힙합 가사는 흥미로워요.)
May Yes! That’s true! Especially, it follows a repetitive rhyme scheme! So, we are going to use homophones to rap in hip hop. (네, 맞아요. 특별히 반복되는 라임형식에서요. 그래서 우리는 오늘 동음이어로 힙합에서 랩을 하는 데 사용할거에요.)

J(제이) I think that is very interesting! I will try first! “I am a faded bloom, and I cleaned up with broom.”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제가 먼저 시작할게요. “나는 빛 바랜 꽃이에요. 그리고 나는 빗자루로 청소를 해요.)
May It’s awesome! You used “bloom”. It means flower. And you used “broom”. It’s a tool used for cleaning. Perfect! My turn! “Yeah! Yeah! Yeah! Here we go! My car has a brake but I think my car’s brake is going to break! I am afraid by accident my car’s window is going to break!” (Arms crossed on the chest and looking smug) (대단해요“bloom”을 사용했네요. 꽃이라는 뜻이잖아요. 그리고 “broom”을 사용했어요. 이것은 청소를 위한 도구이고요. 완벽해요. 제 차례에요. “예, 예, 예 우리가 간다. 나의 자동차는 브레이크가 있으나 나는 나의 차의 브레이크가 고장 난 것 같다. 그래서 사고 시에 나의 차 유리창이 깨질까 봐 두렵다”)

 

J(제이) Oh! I noticed the words you used! You used “brake” and “break”, am I right? (오 선생님이 사용한 단어들을 알겠어요. 선생님은 “brake”하고 “break”를 사용했죠? 제가 맞죠?)
May Ding-dong-dang! Great listening skills! Now it’s your turn! (딩-동-댕! 듣는 능력이 뛰어나요. 이제 당신 차례에요.)

J(제이) Oh yeah! Wooh! I can do this! “Check this out! My bus fare is fair or maybe unfair but somehow I find it expensive paying this fee.” (오 예! 나는 할 수 있다 “이걸 좀 들어봐, 나의 버스요금은 공평해 그리고 다는 이걸 지불하는 것이 좀 비싸다는 것을 알았어.”)
May Good job, J! This time you used “fare”, “fare”, ‘unfair” and “fee”! (아주 잘했어요. 이번에는 “fare”하고 “fair”, “unfair” 그리고 “fee”를 사용했네요.)

J(제이) Yes, you are completely right Teacher May! Now it’s your turn! Give me a nice rhyme! (May선생님 완벽하게 맞아요. 이제 선생님 차례에요. 괜찮은 라임을 줘보세요.)
May Okay!. “Put your hands up! Put your hands up! Put your hands up! To speak English very well is a talent. But with genuine effort makes a person speak English better than a genius. Yeah! I want to tell this to you J!” (오케이 “손을 머리로! 손을 머리로! 손을 머리로!” 영어를 말하는 것은 대단한 재능이야. 진실한 노력은 천재보다 영어를 더 잘하게 만들지. 예! 나는 이것을 말하고 싶어 J!”)

 

J(제이) Ohhhh… It’s very emotional! Thank you teacher! In return, I am going to make an emotional rhyme for you. (오오오오…굉장히 감상적이네요 고마워요. 선생님, 대신에 저도 감상적인 라임을 선생님을 위해서 만들어 볼게요.)
May Let’s hear it, J! (들어 봅시다.)

J(제이) Alright! “I think about you for some time every day. Sometimes, I miss you a lot. So I will confess to you sometime soon!” What do you think, Teacher May? This is me giving my heart to you! (좋아요. “나는 매일 당신을 좀 생각해요. 가끔 당신이 그리워요. 그래서 언젠가 곧 당신에게 고백할거에요.” 어떻게 생각해요. May 선생님. 제 마음을 당신에게 드리는 이게 저에요. )

 

May How sweet! You used “some time”, “sometimes” and “sometime”. “Some time” means a period of time; “sometimes” means occasionally or not all the time; and “sometime” means unknown time. (아우 멋져라. 당신은 “some time” “sometimes” 그리고 “sometime”을 사용했네요. “some time” 은 일정 기간이고, “sometimes”는 가끔이라는 뜻 또는 항상이 아니라는 뜻이죠. “sometime”은 정해지지 않은 시간이구요.)

J(제이) Yes, it’s right! You are the best teacher ever! Now answer my proposal. (예 맞아요. 당신은 최고의 선생님이세요. 나의 프러포즈에 대답하세요. )
May Okay….See you next time, J! Bye!! (오케이 다음 시간에 봐요. J 안녕!)
J(제이) Oh teacher! Why!???  Please..My proposal… (다음 시간에 봐요. J 안녕!)

◀MC MENT▶
네 ~ 오늘도 역시 저의 고백은 이렇게 끝났지만. 그래도 비슷한 영어 단어들을 사용해보면서 그 쓰임을 배워 보았습니다. 이렇게 재미있게 공부하니까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오늘 배운 단어들 꼭 복습하시고,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안녕~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하이 잉글리치 티처 화상영어_동음이의어>편은 민트영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의상협찬 - 품격있는 트렌디 비즈니스 캐주얼룩 엠포르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