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국민건강통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에 따르면 치주질환을 갖고 있는 남성은 2012년 25.7%에서 2014년 33.1%로 최근 3년간 약 7%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역시 2012년 15.9%에서 2014년 20.0%로 최근 3년간 약 4%가 증가했다.

잇몸염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기다간 치주염이나 치은염으로 진행돼 구취와 고름, 통증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치아가 흔들리거나 빠지는 등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출처/픽사베이

이러한 잇몸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올바른 칫솔질이 가장 중요하다. 식후 바로 양치를 해 치태와 치석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잇몸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술과 담배는 삼가야 한다.

또한 염증에 좋은 음식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토마토, 마늘, 올리브유, 등푸른 생선, 전체식 홍삼, 녹차, 베리류, 녹황 야채, 피망, 요거트, 호박씨 등이 있다.

치아는 오복 중에 하나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신체 기관 중 하나이다. 치아를 잘 관리해 나이가 들어서도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싶다면 평소 양치질에 신경 쓰고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을 잘 섭취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