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0칼로리인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라며 괴로워 하는 사람이 있다. 이는 정말일까? 결론은 ‘그럴 수 있다’다.

혈액은 우리 몸 곳곳을 돌아다니며 산소를 운반하고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준다.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풍부한 영양과 산소 공급으로 백혈구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이로 인해 각종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낼 수 있도록 해준다.

반대로 혈액순환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두통, 수족냉증, 손발 저림, 변비뿐만 아니라, 성인병, 뇌혈관 질환과 심장 질환까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 출처/픽사베이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므로 이는 곧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이 될 수 있다. 반대로 체온을 1도 올리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신진대사가 상승하게 된다.

혈액순환을 돕는 방법으로는 따뜻한 물마시기, 반신욕, 적당한 수면과 운동, 그리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로는 양파, 생강, 버섯, 감자와 고구마, 전체식 홍삼, 해조류, 계피, 콩, 귤, 녹차, 깨, 올리브유, 단호박 견과류 등이 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여러 질병에 노출되기 마련이다. 때문에 건강을 위해 평소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과 함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