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6월 7일 화요일의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힐러리 클린턴, 미 민주당 대선주자 확정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민주당의 대선주자로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미국 정치전문지 등에 따르면 현지시간 6일 클린턴이 대의원 과반수인 2383명의 지지를 얻어 민주당의 대선 주자 지명에 필요한 매직넘버를 달성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로써 클린턴은 2008년 오바바 대통령보다 훨씬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민주당 대선 주자로 나서게 됐습니다.

▲ (사진출처 : 위키미디어, 픽사베이, 한화이글스 공식홈페이지)

2. 해외여행 등 국외 소비지출 늘어 

올해 1분기 우리 가계의 국외소비지출이 전년에 비해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가계 국외소비지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9.7% 상승했습니다. 이 같은 국외소비지출의 급증은 저비용 항공 산업의 성장, 저유가의 영향으로 인한 해외여행의 증가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3. 미 검찰, 고릴라 우리 떨어진 아이 엄마 불기소

최근 미 동물원에서 고릴라 우리에 아이가 떨어져 고릴라를 사살해야 했던 사건과 관련해 아이의 부모가 검찰에 기소됐지만, 미 검찰은 불기소 처분을 내렸습니다. 미 검찰은 아이 보호 소홀을 이유로 부모를 처벌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어 부모를 조사했지만, 사고 당시 아이 엄마는 현장에서 3명의 아이를 돌봐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이었다며 불기소 처분했습니다.

4. 한화 9승 1패로 상승세 

프로야구에서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한화가 지난주 5승 1패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당초 상위권으로 평가받던 한화는 5월 중순까지 9위인 KT에게 7게임 차이로 뒤지며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했는데요. 그러나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한화는 KT와의 승차를 2게임, 4위인 LG와의 승차를 5.5게임으로 줄여나가며 가을야구의 희망을 되찾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전라, 충청 지방에는 약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었습니다. 내일도 오늘처럼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경기북부, 강원 영서, 남부 지방 등에는 소나기가 내린다고 하니까 작은 우산 하나씩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시기 바랍니다. 시선뉴스 이승재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