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6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20대 국회
지난 5월 30일 20대 국회가 4년의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19대 국회부터 끊임없이 부르짖던 협치지만, 최근 5.18민주화 운동 기념식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에 대한 갈등과 청와대의 국회법 거부권 문제로 인해 정국이 경색되어 처음부터 쉽지 않은 분위기 입니다.
(시작부터 순탄치 않은 20대 국회의 협치 [시선만평])

2. 미세먼지
정부가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으로 직화구이 음식점에 대한 규제와 경유가격 인상안을 내 놓았다가 취소하고 노후된 경유차의 수도권 진입을 제제하는 등의 방안을 내 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편서풍을 타고 오는 중국발 미세먼지에 대해서는 아무 대책을 내놓지 못해 만만한 국내 서민만 통제하는 거냐며 빈축을 사고 있는 실정입니다. (미세먼지의 원인 국내에만 원인이? [시선만평])

3. 박찬욱과 김민희
최근 충무로의 이슈는 영화 ‘아가씨’입니다. 더불어 함께 이슈가 되는 사람은 바로 칸이 사랑한 남자 박찬욱과, 영화 ‘아가씨’의 주연배우 김민희입니다. 이 둘은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일까요?
([시선★피플] ‘올드보이’, ‘박쥐’에 이어 ‘아가씨’까지, 칸이 사랑한 남자 박찬욱 / [시선★피플] 여배우라면 그녀처럼...극적인 연기력의 발전, 아가씨의 김민희)

4. 미세먼지와 산성비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요즘 우리 대기질 정말 좋지 않습니다. 그런데 비만오고 나면 좀 쾌청해진 날씨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생긴 궁금증! ‘비 맞으면 안될까?’ 관련내용을 인사이드쇼 보도국에서 살펴봤습니다.
([영상] 미세먼지 심각, 산성비 맞으면 대머리 된다? [인사이드쇼])

5. 대한인터넷신문협회 공로상, 보도발전상 수상
지난 5월 31일 열린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시선뉴스의 김광웅 회장이 ‘공로상’을, 박진아 아나운서가 ‘보도발전상’을 수상했습니다. 한편 이날 사단법인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창립 1주년 기념식과 INAK 시상식에는 국민의당 천정배 의원, 정의당 심상정 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시선뉴스 김광웅 회장, ‘대한인터넷신문협회 공로상’ 수상 / 시선뉴스 박진아 아나운서, ‘대한인터넷신문협회 보도발전상’ 수상)

6. 북한
현지시간으로 1일, 미국 재무부는 북한을 '주요 자금세탁 우려 대상국' 에 공식 지정하여 북한의 국제금융망 접근 자체를 더욱 힘들게 했습니다. '주요 자금세탁 우려 대상국 지정'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한 강력한 응징의 의미로 북한의 자금줄을 전방위로 차단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북, 주요 자금세탁우려 대상국 지정...북(北)토피아? [시선만평])

7. 강아지 공장
지난 5월15일 SBS 동물농장에서 방영된 ‘강아지공장’이 아직까지 큰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총 6개월간 취재가 이뤄진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강아지 공장’에 대한 실체. 과연 무엇일까요?
(아름다운 출산이 학대가 되는 곳 ‘강아지 공장’ [지식용어])

8. 블랙닷 캠페인
어떤 급박한 순간이나 보복이 두려워 자신이 위험에 빠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즉각 신고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위험에 빠진 사람들이 보이는, 조용하지만 적극적인 도움 요청 표현.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카드뉴스] 나는 지금 위험에 빠져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시선뉴스])

9. 물놀이 주의사항
물놀이를 하지 못하고 여름을 지나친다면, 진짜 여름을 만끽하지 못한 것! 여름에는 누가 뭐라고 해도 물놀이 입니다. 하지만 물놀이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는 만큼 주의사항도 따르기 마련. 바다와 계곡 그리고 최근 방문객이 늘고 있는 워터파크에서의 주의사항까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미리 알고 가는 물놀이, 바다-계곡-워터파크 주의사항은? [인포그래픽])

10. 호국보훈의 달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이라는 것은 대부분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왜 6월이 호국 보훈의 달이라고 하는지 아시나요? 시선뉴스 카드뉴스에서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카드뉴스] 호국보훈의 달 6월, 보훈처가 선정한 2016 이 달의 인물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