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음악/악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하늘에서 아름다운 음악 소리가 은은히 들리는 꿈
하늘에서 소리가 은은하게 들리는 것은 명성을 널리 떨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동시에, 기쁜 소식과 전보가 있을 수 있음을 뜻한다.

2. 숲속에서 아름다운 음악 소리가 들리는 꿈
숲속은 문화의 공간을 의미하며, 따라서 야외에서 음악회나 파티, 모임 등이 일어날 수 있음을 의미한다.

3. 신나게 피아노를 쳐서 음악 소리가 울려 퍼지는 꿈
음악 소리가 울려 퍼지면 퍼질수록 소원이 충족되거나 명성을 떨 치게 됨을 뜻한다.

4. 알 수 없는 노래를 작곡하여 세상에 알리는 꿈
작곡은 무엇인가를 구상하고, 계획한다는 뜻으로 그동안의 침체기를 벗어나 새로운 사업에 대한 계획이나 작전계획, 문예작품 등을 구상함을 의미한다.

5.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춘 꿈
음악에 맞추어서 춤을 춘다면, 과격한 시위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로부터 가입교섭을 받거나 가입하게 된다.

6. 레코드 점에서 음악 소리가 들려 나오는 꿈
레코드 점에서 음악 소리가 들려 나오는 꿈이라면, 실제로 예술의 전당이나 음악 감상실에서 음악을 감상하게 되며, 희소식이 있음을 알리는 꿈이다.

7. 가수의 음악을 감상하는 꿈
어떤 일로 인하여 기쁜 소식을 듣게 되며 우편물, 전화, 정보, 구경 등을 하게 된다는 의미다.

8. 반주에 맞춰 노래한 꿈
음악에 맞추어서 춤을 추는 것이 어떤 단체로부터의 가입교섭을 받는 것이라면, 노래를 하는 꿈은 어떤 단체의 주도권을 잡고 리드해 나가는 것을 뜻한다.

9. 연주를 하다가 중도에 악기줄이 끊어진 꿈
연주를 하는 것은 일을 함을 의미하고 때문에 줄이 끊어진 다는 것은 일이 중도에 실패함을 뜻하며, 연인이 있다면 이별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10. 현악기를 가지고 있는 꿈
악기는 애인을 의미하므로, 애인을 만나거나 협조자의 도움을 받는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음악‧악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