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지입차 연비 높이는 운전 방법’입니다. 지입차 운전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유류비죠. 완제차량의 경우는 관계없지만, 5톤 이상의 매출제 차량의 경우는 유류비를 아끼는 만큼 순이익이 되기 때문에 연비가 중요합니다. 연비 높이는 운전법 1탄 알려드릴게요.

 

첫째 엔진 예열을 최소화 하는 겁니다. 엔진 예열은 10초가 적당하며, 최대 30초 이내로 합니다. 화물차는 주행하면서 예열이 되기 때문에 긴 시간의 예열은 불필요합니다. 겨울철이라고 하더라도 최대 예열이간이 2분이면 충분하니, 기억하시면 됩니다.

둘째 급가속 급출발을 자제하는 겁니다. 지입차가 아니더라도 모든 차량은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는 급가속과 급출발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죠. 화물차도 마찬가지입니다. 급가속을 하게 되면 연료의 소모량이 급격히 상승하기 때문에 지양해야 하는 운전 습관이죠. 때문에 출발할 때, 속력이 20km/h에 올라오는 시간을 약 5초 정도에 맞춰서 출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급제동을 하지 않는 겁니다. 급제동은 급가속. 급출발 만큼 연료를 소모하는 행위는 아닙니다. 하지만 급제동을 하게 되면 차량의 속력이 많이 감속된 경우 다시 올려야하기 때문에, 액셀을 밟으면서 운행속도를 올리게 되죠. 그럼 훨씬 더 많은 연료가 소모됩니다. 급제동을 안 하는 것도 연비 높이는 운전습관이죠.

자 어떤가요? 어려울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다음시간에는 2탄 알려드릴게요~ 저는 다음시간에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