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5월 마지막 주 월요일의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대기오염, 심혈관 질환에 영향 
대기오염이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30일 김호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원장에 따르면, 연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10㎛/㎥씩 증가할 때마다 고혈압 발생률이 4.4% 증가했습니다. 이에 의료진은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도 미세먼지 주의보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출처 : 픽사베이, 위키미디아)

2. 교육비 지출, 소득격차 심해 
우리나라 고소득층의 교육비 지출이 저소득층의 8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일 통계청에 따르면, 교육비 중 정규교육비 지출 격차는 7.1배였고 사교육에 해당하는 학원 및 보습교육 지출 격차는 9.1배에 달했습니다. 한편 이러한 소득격차에 따른 교육비 지출 격차가 학력 차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3. 손연재, 소피아 월드컵서 곤봉 금메달 
소피아 월드컵 마지막 날인 어제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곤봉 부문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손연재는 후프와 리본에서도 각각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전 종목 메달을 수확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데요. 특히 어려워하던 곤봉부문까지 금메달을 획득하며, 리우 올림픽 등 손연재 선수의 향후 경기에 대한 전망이 한껏 밝아졌습니다.

지난 주말 서울 구의역 지하철 안전문 정비업체 직원이 수리 도중 열차에 부딪쳐 사망하는 사고가 발행했습니다. 지난 8월 강남 역에 이어 4년 간 3번의 비슷한 사고가 발생한 겁니다. 같은 사고가 되풀이 되는 일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반성이 필요합니다. 시선뉴스 정유현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