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원메이크(One-make, 동일차종 및 동일사양의 차량끼리 겨루는 레이스) 대회인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에서 국내 자동차 브레이크 대표기업 상신브레이크㈜(대표 김효일)의 브레이크패드 제품이 공식적으로 사용된다.
상신브레이크㈜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측과 27일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테크니컬 후원 협약식’을 갖고 공식 후원업체로서 자사 제품의 공급은 물론 다양한 측면으로 대회를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대한민국 최대 모터스포츠 제전’으로 불리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은 도로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제네시스쿠페, 벨로스터 터보, 아반떼 Sport, K3 Koup 등이 출전차량으로 나와 마니아층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회로, 각각 차종별로 하나의 클래스를 구성하고 있으며 차량의 성능이 아닌 드라이버 개개인의 순수 기량으로 승부하는 대회로 알려졌다.
특히 매년 인천 송도 도심에서 펼쳐지는 국내 유일의 도심서킷레이스 대회인 KSF 2차전 송도 도심 레이스는 밤에 열린 나이트 대회로써 해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빛과 스피드의 향연을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어 약 15만 명이 관람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모았다. 상신브레이크㈜는 이 송도대회부터 본격 공급을 시작한 상태다.
상신브레이크㈜는 이번 후원체결로 KSF에서 운영중인 각 레이스에 제동 관련 부품을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유일한 기업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의 성능과 완성도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려 현재의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굳건히 함은 물론 해외 수출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성향의 드라이버와 가혹한 환경에서 제동 파츠 내구성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테스트 할 수 있어 경쟁사들과의 제품수준 차이를 더욱 벌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수많은 자동차 부품 중 제동관련 부분은 안전 측면에서 가장 핵심적인 사항일 수 밖에 없는데, 공신력 있는 KSF 측이 공식 파트너로 선정했다는 사실은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을 한번 더 증명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향후 꾸준한 기술력 배양과 제품개발을 통해 현재에 머무르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SF와 상신브레이크㈜는 2016시즌 아반떼 스포츠 기반의 KSF원메이크 경주 론칭을 위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의 고성능차개발센터, 현대자동차 모터스포츠팀과 협업으로 제동장치의 레이싱 전용 패드를 개발 적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동성능의 경주 차량을 완성시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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