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승재] 다양하고 복잡한 정보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정보의 바다 속에서 뒤죽박죽 섞인 정보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왔다면, 이제 ‘인포그래픽’ 하나로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인포그래픽은 ‘information'과 ’Graphic'의 합성어로, 데이터나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만든 일종의 시각화 도구다. 그렇다면 인포그래픽의 장점과 유용한 인포그래픽을 무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을까?

 

● 인포그래픽의 장점
1. 짧은 시간 안에 정보 파악이 가능하다.
2. 직관적인 시각화로 오랫동안 정보를 기억할 수 있다.
3. 간편하게 공유가 가능해 확산이 용이하다.
4.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사람들에게 쉽게 노출된다.

[무료 인포그래픽 제작 사이트]

● infogr.am
- 정보를 각종 차트, 그래프, 도표 등을 이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시작, 데이터 삽입, 작성, 다운로드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 무엇보다 온라인 환경의 장점을 잘 살려 팀이 함께 인포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

● piktochart.com
- 각종 차트와 지도, 아이콘을 자신이 직접 제작해 활용할 수 있다.
- 가지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인포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만들어진 인포그래픽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이 프로그램의 특징이다.

● canva.com
- 이 사이트는 이미 만들어진 PPT 템플릿을 제공하며, PPT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아이콘과 프레임, 도형, 차트 등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 이용자가 가진 이미지를 직접 활용해서 세상에서 하나 뿐인 템플릿이나 아이콘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easel.ly
- 처음 인포그래픽을 접해 어떻게 정보를 구성해야 할 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다.
- 기존의 템플릿을 활용해 자신의 가진 정보를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 200만개의 템플릿 중 검색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템플릿을 찾을 수 있다.

● venngage.com
- 이 홈페이지에서는 인포그래픽 뿐만 아니라 리포트, 포스터, 프로모션 등 다양한 용도의 제작물을 만들 수 있다.
- 각 카테고리 내에도 다양한 하위분류로 템플릿을 나누어 놓아,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템플릿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정보를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하는지가 경쟁력이 된 시대. 필요한 인포그래픽을 정확히 찾아 활용하는 것은 그 경쟁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 중 하다. 또한 내가 직접 정보들을 모아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본다면 그 정보를 훨씬 더 오랫동안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소개한 인포그래픽 사이트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인재로 거듭나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