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개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개미에 관한 꿈
개미에 관한 일반적인 꿈은 노력을 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나타낸다. 다시 말하면 아직까지는 노력이 모자란 것이기 때문에 더 근면하게 성실히 노력해 보라는 의미다.

2. 개미떼가 기어오르는 꿈
개미떼가 자신의 몸 특히 팔과 다리로 기어오르는 꿈은 자신에게 의지하거나 정신적 지도를 받을 사람이 많이 생기게 되어 도움을 주고 보살피게 된다는 뜻이다.

3. 개미떼가 새까맣게 모여있는 꿈
깨미떼가 기어오르는 것과 달리 모여 있는 꿈은 남에게 도움을 청할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의미다.

4. 개미가 큰 벌레를 힘들게 운반하는 것을 보는 꿈
큰 벌레를 힘들게 운반 한다는 것은 길조로 여러 사람이 자신의 일이나 사업을 도와줄 일이 생기고, 그로 인해서 많은 재물이나 좋은일, 인정을 받게 된다는 뜻이다.

5. 개미떼가 이동하는 것을 보는 꿈
개미떼가 무리지어 간다면 이전에 하던 일이나 사업이 망해서, 업종을 변경하거나 사업을 변경할 일이 생긴다는 뜻이다. 이동수가 있어 이사할 일이 생길 수도 있지만 오히려 걱정하던 일이나 괴로움 등은 해소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6. 침대에 많은 개미나 빈대가 기어오르는 꿈
침상이나 침대에 개미가 기어오르는 것을 본다면 경제적 출혈이 생기거나 귀찮은 사람들에게 시달림을 받게 된다는 뜻이다.

7. 개미굴이 무너져 막히는 꿈
개미굴이 무너져서 막히는 것은 보는 꿈이라면, 하는 일마다 답답하고 앞뒤가 꽉 막히게 될 수 있다. 소식불통이나 교통마비가 생길 수도 있다.

8. 개미집을 헤집어 보는 꿈
개미집을 헤집어서 파헤쳐 본다면 가정에 불화가 있을 징조이다.

9. 개미들끼리 먹이를 놓고 패싸움을 하는 꿈
개미들이 먹이를 놓고 싸움을 하고 있다면 어떤 사회단체 및 이익집단에서 서로간의 이기심 때문에 공익성, 합리성, 객관성 등을 결여된 채 싸움이나 소송이 생기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10. 이부자리나 침상에 개미나 벌레가 모여드는 꿈
침상이나 침대에 개미가 기어오르는 것과 비슷하지만 조금 다르게 이부자리나 침상에 개미가 모여드는 꿈은, 이것 저것 근심과 풍파 등의 피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을 뜻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개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