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화물차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법’입니다.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 되지만 혹시나 사고가 나면 화물차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많은 만큼 사고 발생 시 대처법이 정말 중요한데요.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차량에 항상 삼각대와 흰색 락카를 보유하는 게 중요한데요. 만약 보유하고 있다면 다른 차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사고 차량보다 좀 더 앞서서 삼각대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고 지점에 락카를 뿌려서 표시를 해두는 거죠. 그런 다음에 요즘 스마트폰 대부분 사용하시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사진은 상대방의 차량번호, 성명, 전화번호, 사고 장소에 대한 위치, 사고 현장의 모습을 여러각도로 촬영 합니다. 특히 가장 분쟁이 될 만한 부분은 사진대신 동영상으로 촬영 하면 추후에 더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점도 기억하면 좋겠죠. 그런 다음 운수회사로 전화를 꼭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말 주의해야 하는 점! 화물차의 경우 사고 현장에 위험물이 적재되어 있거나 휘발유가 흘러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위의 사건 현장을 잘 정리하고, 담배꽁초나 라이터, 불씨 등으로 인해서 2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사고의 가해자라면 면허증, 자동차 검사증, 보험가입증을 경찰에 제출하시면 되고 피해자라면 진단서, 차량견적서를 작성하고 경찰에 진술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하세요. 사고가 났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당황하지 않는 점이고 더 중요한 것은 사고가 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는 점이죠~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