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5월 첫 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가습기 살균제 ‘옥시’
지난 5월 2일 가습기 살균제 사태로 가장 많은 사상자를 낸 옥시가 살균제를 내놓은지 15년 만에 공식 사과를 했습니다. 이로써 살균제에 관련되었던 기업들이 모두 사과를 하게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무대응으로 일관하다 검찰 조사가 본격화 되니 부랴부랴 사과하는 기업들의 모습에서 진정성을 찾기는 조금 어려워 보입니다. (가습기 살균제 벼락사과...진정성은? [시선만평])

2. 로스쿨 현대판 ‘음서제’
법학전문대학원, 일명 로스쿨이 고위층 자녀들에게 특혜를 주고 있다는 의혹이 일자 교육부가 실태조사를 벌였는데요, 자기소개서에 부모나 친인척의 신상정보를 적은 경우가 최근 3년 간 24명이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중 5명은 지방법원장, 변호사협회 부회장 등 직업을 구체적으로 써 특정을 하는 부정행위 소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부는 부정입학은 아니라고 밝혀 논란이 됐습니다. (로스쿨, 느그 아부지 뭐하시노? [시선만평])

3. '주토피아',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이번주 무비레시피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보면 좋을 영화를 요리해 봤습니다. 보고만 있어도 즐거운, 동물들의 유토피아인 ‘주토피아’와 마블사의 야심작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가 그 주인공이죠. 주토피아는 왜 어른들을 위한 영화일까요? 그리고 왜 시빌워는 아이들을 위한 영화일까요? 무비레시피에서 다뤄봤습니다. ([무비레시피] 어린이날 추천 영화! 세상 모든 동심을 위한 '주토피아',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시선뉴스])

4. 젝스키스
얼마 전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토토가 시즌2에 반가운 얼굴이 나왔습니다. 90년대 시대를 풍미했던 아이돌 가수, 젝스키스가 완전체의 모습으로 다시 등장한 건데요. 그리운 그들, 젝스키스에 대해서 다시 회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영원한 여섯 개의 수정, ‘젝스키스’ 히스토리 [인포그래픽])

5.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이란 일은 하지만 소득이 낮아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가구를 위해 국세청이 집행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로, 저소득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빈곤층의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근로장려금, 나도 받을 수 있는지 확인 해 볼까? [생활/건강])

6. 서울시 청년수당
앵커 청년실업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와 서울시의 마찰까지 일어나고 있죠. 바로 청년수당 때문입니다. 이 청년 수당이 청년실업의 돌파구가 될 것이냐 혹은 포퓰리즘이냐 반대 찬성 의견 나오고 있습니다. 인사이드쇼에서 심재민기자와 이야기 나누어봤습니다.
([영상] 서울시의 청년수당, 찬반의견 들어보니 [인사이드쇼])

7. 플라잉요가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필수요소인 운동. 요즘에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운동법이 소개되면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시선뉴스에서 준비한 플라잉요가를 10주동안 함께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UP요가] 재미와 다이어트를 한 번에! 해먹을 이용한 플라잉요가 [시선뉴스])

8. 차량 내 습기 방지
비가 오면 날씨는 매우 습하고 꿉꿉해 지는데 이때는 차량 안에서도 습기가 차기 마련입니다. 차량 안에 습기가 차면 차의 유리에 김이 서려 뿌옇게 되는데, 이 경우 시야가 확보가 되지 않아 위험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할 경우 더욱 자주 발생하게 되는 차량의 김서림과 습기. 어떻게 방지할 수 있을까요? (큰 일교차에 발생할 수 있는 차량 내 습기 어떻게 방지할까? [자동차의 모든 것])

9. 빨대 활용 법
언제 어디서든 음료를 마실 때 필요한 것 중 하나인 빨대. 하지만 다른 사용법을 모르기 때문에 한번 쓰고 버리기 일쑤입니다. ‘버리면 쓰레기, 활용하면 자원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한번 쓰고 버리는 빨대를 재사용하여 생활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오늘 팁톡에서 알아보았습니다.
([T!p Talk] 한번 쓰고 버리는 빨대, 생활 속 다양한 사용법 [시선뉴스-팁톡])

10. 신해철
80년대, 90년대를 가장 활발하게 활동해 온 가수 중 사람들이 가장 그리워하는 사람은 바로 신해철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8’에서는 그의 데뷔곡인 ‘그대에게’가 메인곡으로 사용되었고 MBC ‘복면가왕’에서는 엄청난 가창력을 보이며 경외심을 갖게 만드는 ‘우리 동네 음악대장’이 신해철을 오마쥬(hommage : 경의의 표시)하면서 새삼 그의 빈자리를 느끼게 했습니다. 지난 5월 6일 故 신해철 생일을 맞아 시선피플에서 그의 삶을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Here I stand for you'...마왕 '신해철')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