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짜장면과 짬뽕처럼 스파게티에도 양대 산맥이 있다. 바로 새콤한 매력의 토마토소스 스파게티와 부드러운 매력의 크림소스 스파게티. 각자 만의 매력이 뚜렷한 이 두 가지 소스를 섞어서 먹는다면 어떨까? 누군가는 이상한 맛을 상상할지 모르겠지만 둘의 조합은 이미 ‘로제 파스타’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부드럽지만 느끼한 크림소스를 새콤한 토마토소스로 잡아주고 색깔 또한 파스텔 핑크 톤으로 입맛을 돋우어 준다. 오늘의 레시피에서는 특별한 파스타 ‘게살 로제 파스타’를 요리해보자.

 

■ 재료
스파게티 면 80g, 게맛살 4개, 양파 1/4개, 마늘 3쪽,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200ml, 생크림 200ml, 식용유 2T, 소금 1/2t, 후춧가루 약간, 파르메산 치즈가루 약간

■ 만드는 법
1. 깊은 팬에 물과 소금을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으면 스파게티 면을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에 2분을 제외하고 삶아준다.
3. 스파게티가 삶아지는 동안 양파는 채 썰고, 마늘은 편 썰어준다.
4. 게살은 먹기 좋게 결대로 찢어 놓는다.
5.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채 썬 양파와 마늘을 넣고 투명할 때까지 볶아준다.
6. 채소가 익으면 불을 줄인 후 토마토소스, 생크림, 게맛살을 넣고 저어가며 끓여준다.
7. 면의 가운데 심지가 익으면 만들어놓은 소스에 넣은 후 면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익혀준다.
8. 불에서 내리기 전 후춧가루와 치즈가루를 넣어 감칠맛을 더해주면 완성~

■ 오늘의 레시피 Tip!
- 통 식빵을 사서 가운데 홈을 판 다음 파스타를 넣어 먹으면 ‘빠네’파스타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생크림 대신 우유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 곁들임 음식으로 피클이나 샐러드를 함께하면 좋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