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운수회사 매니저의 역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운수회사의 매니저란 지입차주와 운수회사 혹은 지입차주와 화주를 연결해주는 일을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즉 매니저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 건데요. 첫째 지입차주와 운수회사의 중간에서 서로를 소개시켜주는 일을 하는 매니저가 있고. 둘째는 원청에서 지입차주와 화주의 중간에서 서로를 소개시켜주는 일을 하는 매니저입니다.

 

매니저가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정도의 조건만 갖추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말을 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없어야 하며, 물류에 대한 상식과 기분 내용을 빨리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혼자 하는 일이 아닌 만큼 함께 배워가면서 일을 한다는 마인드가 있어야 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지입차를 시작하는 대다수의 분들이 신중하게 시작하는 사업인 만큼 그 첫 단추를 끼워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매니저가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매니저는 회사의 분위기와 흐름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장의 이익 추구를 위한 말과 행동보다는, 비전과 목표가 있고 함께 발전할 수 있음을 확신하고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저희 유일통운 에서도 건강한 마음을 갖고 함께 일할 매니저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운수회사의 매니저. 구체적인 스킬보다는 마인드가 더 중요하다는 점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