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와 KT에 이어 SK텔레콤도 4세대(4G) 이동통신인 롱텀에볼루션(LTE)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요금제를 출시했다. 이로써 이통3사 모두 3G에서만 제공하던 데이터 무제한을 LTE에서도 제공케 됐다.

SK텔레콤은 26일 LTE 데이터 다량 이용고객을 위한 ‘LTE 데이터 무제한’ 출시를 비롯해 ‘데이터 선물하기’, 조인티(joyn.T) 메시징 무제한 무료화 등을 담은 ‘콸콸콸 2.0’을 선언했다.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오는 31일부터 4월30일까지 3개월간 프로모션으로 출시된다. LTE 데이터 무제한109(월 10만9천원)는 월 18GB(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이를 다 소진해도 매일 데이터를 추가로 지급하지만 하루 3GB를 초과하는 사용분에 대해서는 데이터 속도를 제한한다.

LTE데이터 무제한 88·75·65·55는 월 2∼13G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이를 모두 사용난 후에도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지만 속도를 웹 서핑 등이 가능한 수준인 400Kbps로 낮춘다.

이 요금제는 기존 LTE 스마트폰 요금제(85·72·62·52)에 월 9천원인 'LTE 안심옵션'을 3천원으로 할인해 결합한 형태다.

특히 LTE 스마트폰 고객이 쓰고 남은 자신의 데이터 일부를 가족,친구,연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도 도입한다. 이밖에도 조인티의 메시징 서비스를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오는 5월 말 이후에도 무제한 무료화한다.

단,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할 수 있고, 학교 폭력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줄고는 없고 받을 수만 있게 했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 부문장은 “콸콸콸 2.0은 데이터, 문자 등 다방면에서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대대적인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겠다는 의미”라며 “콸콸콸 쏟아지는 T만의 파격적인 혜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 이상의 자부심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상반기 중으로 휴대전화뿐만 아니라 PC에서도 문자, 영상 등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조인.T 2.0'을 출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