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필수요소인 운동. 요즘에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운동법이 소개되면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

그 중 플라잉요가는 기존 요가의 장점과 함께 ‘해먹’을 이용하여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여성 뿐만 아니라 유연성이 부족한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좋다고 한다.

오늘 Lesson UP-플라잉요가 편에서는 본격적인 플라잉 요가 자세에 앞서 플라잉 요가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자.

 

플라잉 요가란?

공중에 해먹이란 도구를 활용하여 중력에 영향에서 비롯된 신체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전신의 에너지 흐름과 순환을 돕는 요가

요가 시 주의사항

1. 자신의 컨디션을 확인한다
2. 중증 고혈압이나 저혈압, 임산부, 또는 최근 수술경험이 있는 사람은 전문의와 상의 후 플라잉요가를 수련한다

 

Tip. 플라잉요가에서 사용하는 해먹은 보통의 천과 달리 내구성과 복원성이 뛰어나 안전하게 요가를 즐길 수 있다.
Tip. 해먹에 달린 고리는 특별한 시공으로 설치되어 최대 1톤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

한편 Lesson UP-플라잉요가편은 시선뉴스 홈페이지,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