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9일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가 해외 원정도박 혐의로 구속 수감 중인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전관 로비’ 의혹사건과 관련해, “정운호 사건으로 나타난 전관예우를 비롯해 특히 사회정의를 위반한 사법부의 일들에 대해 보다 더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 사진출처=더불어민주당 공식 블로그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를 통해 “최근 경제가 어려워지니 ‘김영란법’에 대해서도 정부나 재계에서 경제에 악영항을 미칠 것 같다고 우려하는데, 정운호 사건 같은 게 제대로 규명되지 않으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처럼 밝혔다.

이어 “이번 사건에서 사법부의 전관예우 같은 게 문제가 되고 있는데, 우리 경제 상황을 놓고 볼 때 서민의 짜증이 매우 심각한 상황에서 이런 사건이 발생하면 생활이 쪼들고 있는 서민 계층의 불만은 더욱 고조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부가 투명성, 공정성을 확보해줘야 하는데 이것을 지켜야 할 마지막 보루인 사법부가 이런 좋지 못한 일이 벌어진 것처럼 보도된 데 대해 철저한 조사와 대처방안이 강구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번 사건 같은 걸 빨리 해결하지 못하면 국민에게 ‘뭐 자꾸 경제 핑계를 대서 김영란법까지 훼손시키려 하느냐는 인식을 줄 수 있다. 그런 인식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정운호 사건 처리를 명료하게 해달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