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사 43:1)

곧은 중심의 인생을 살아온 야곱의 일생을 통해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을 깨닫게 하는 성경 인물서가 발간됐다.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가 저술한 ‘나의 택한 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우림북)’가 그 주인공이다.

이 책은 신약과 구약 성서를 관통하는 영적 통찰로 하나님의 사랑의 넓이와 깊이를 이야기한다. 하나님이 왜 간교한 야곱을 이스라엘 민족의 조상으로 세우셨는지, 예수님이 왜 유다 지파를 통해 이 땅에 오셨는지 등에 대해 결국 사랑하기 때문에 택하고, 끝까지 이끄는 하나님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를 위해 저자는 이스라엘 민족의 기원을 총체적으로 다룬다. 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야곱이 ‘하나님과 겨루어 이긴 자’라는 뜻의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받고, 아브라함의 정통계보를 잇는 야곱의 넷째 아들 유다가 베레스를 낳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삶을 서술하는가 하면,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와 예수님의 열두 제자까지 이르는 인류 구속사의 거대한 맥을 짚어 나간다.

야곱, 에서, 라반, 레아, 라헬 등 각양각색의 성경 인물들의 마음을 통해 영적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브라함의 정통계보 등의 다양한 도표와 지도가 하나님의 구속사 전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야곱의 열두 아들을 통해 형성된 열두 지파의 이름에 담긴 영적 의미와 믿음의 분량의 상관관계, 야곱의 열두 아들과 이스라엘의 자손 열두 지파의 차이, 예수님의 열두 제자와 부활한 주님의 열두 사도의 차이를 명확하게 설명한다.

저자인 이재록 목사는 “이 책은 다양한 인물의 인생 애환을 통해 하나님의 깊고도 오묘한 섭리를 보여준다”며 “구약시대부터 시작되는 인생들에 대한 삼위일체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 아브라함의 자손으로서 아름다운 새 예루살렘 성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수교연합성결회 소속으로 정통 보수주의 신앙노선을 견지하고 있는 만민중앙교회는 1982년 창립된 이래 이재록 목사의 생명력 넘치는 설교, 성도들의 기도와 전도, 체험적인 신앙을 바탕으로 1만여 지, 협력교회를 둔 세계적인 교회로 성장했다. 2009년 9월에는 기독교의 발상지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연합대성회를 개최했다.

또한 GCN방송을 통해 성결의 복음과 하나님의 권능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으며 ‘죽음 앞에서 영생을 맛보며’, ‘십자가의 도’, ‘천국’, ‘지옥’, ‘믿음의 분량’을 비롯하여 100번째 저서 ‘하나님의 벗 아브라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신앙저서로 성도들의 영적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한 영혼도 잃지 않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섭리를 이루고자 말씀과 기도에 전무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