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우리의 이동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교통수단’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비행기를 타거나 보는 꿈
바라는 일이 기대 이상의 발전을 보여 성공하는 길몽이다. 또한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공중에 뜬 비행기를 아래서 올려다보는 꿈은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2. 타고 있는 비행기가 떨어지는 꿈
사기를 당하거나 뜻밖의 사고로 큰 손해를 볼 수 있다. 또한 비행기가 구름에 가려서 보이지 않는다면 바라는 일이 잘 진행되다가 중단되어버릴 수 있다.

3. 지하도나 지하철로 들어가는 꿈
현실에서 여러 가지 일이 복잡하게 얽혀 심신이 피로한 상태이다. 보호받고 휴식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난 꿈이다.

4. 배를 타고 가는 꿈
오래 전부터의 꿈꿔온 뜻을 이루고, 높은 지위에 오를 길몽이다. 그러나 배에 다른 사람이 함께 타고 있으면 이사를 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5. 기차나 전철을 타는 꿈
기차나 전철을 탄다는 것은 현재 신체와 감정이 좋은 컨디션에 있다는 증거이다. 생활에 적응을 잘 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6. 레일이 없는 곳에서 기차가 달리는 꿈
외부에 자랑할 만한 일이 생기며, 자신이 속한 단체가 원활하게 움직인다.

7. 자동차를 타고 혼자 드라이브를 하는 꿈
내가 주도적으로 이끄는 일과 계획이 순조롭게 풀린다. 이 차에 짐이 가득 차 있다면 진행 중인 일이 성과를 보이거나, 뜻밖의 행운이 찾아온다.

8. 버스에 타는 꿈
운전수와 본인 둘이서만 버스를 탑승했을 때는 일이 진행될 때 경쟁자가 사라지고 막힘없이 진행되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 만원버스에 탑승했다면 자신의 경쟁자가 무수히 많아질 수 잇다.

지금까지 여러 교통수단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교통수단이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만큼, 아주 큰 변화보단 내 생활에 소소하지만 중요한 변화가 있을 때 꿈을 꾸게 된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