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두통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이에 두통 해소를 위한 생활요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두통은 주로 박독성 두통, 구역질, 구토 등의 증세를 동반하는 광범위한 머리의 통증을 말하는데, 상당한 고통을 수반한다. 그중 만성적인 편두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때론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만큼 고통을 겪고, 심하면 한쪽 머리가 깨질 듯이 아파오면서 머리에서 맥박이 뛰는 듯한 느낌을 겪기도 한다.

성인이 겪는 편두통 중 80%가량은 무조짐 편두통으로, 스트레칭과 숙면, 가벼운 운동 등 신경에 안정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출처 - pixabay

특히 두통 해소에 좋은 지압법 역시 효과가 탁월하며, 귀 위쪽 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동그라미’를 그리듯 마시지 하듯 하루에 1~2회 정도 1분 동안 해주면 좋다.

스마트폰,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고 1시간에 10분쯤 찬바람을 쐬면서 머리를 식히는 일이 필요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일상, 매일 하는 가벼운 운동도 좋다. 스트레스를 너무 받지 않도록 편안한 마음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두통을 유발하는 식품에는 카페인을 많이 함유한 커피나 음료수, 티라민 성분이 함유된 초콜릿, 육류, 인스턴트 식품 등은 피하는 편이 좋다.

한편,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므로 평소 두통이 잦다면 꾸준히 신경써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SNS 기사보내기